| [공지] |
NJ 문법 커리큘럼이 궁금한 학생들 Click!→ 공지사항 확인 |
김나정 |
2024-01-29 |
| 글제목 |
NJ 문법 커리큘럼이 궁금한 학생들 Click!→ 공지사항 확인 |
| 작성자 |
김나정 |
등록일 |
2024-01-29 |
|
| NJ 문법 커리큘럼이 궁금한 학생들 Click!→ 공지사항 1,2 확인 |
|
| 1180 |
20편입수학 모의고사
|
sun44616** |
2021-12-08 |
| 글제목 |
20편입수학 모의고사 |
| 작성자 |
sun44616** |
등록일 |
2021-12-08 |
|
| 올려주신 파일중 20편입수학 모의고사 9번 문제에 구면좌표계로 풀때 로(p)는 미리 넣어서 계산이 되었던데 왜그러는지 궁금합니다! |
|
| └ |
답변입니다. |
anamso** |
2021-12-09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9 |
|
부피가 아니라 겉넓이이기 때문입니다.
구면좌표계는 보통 부피일 때만 쓰는데
부피일때야 로값이 0부터 반지름이지만
겉넓이 구할 떄는 로값이 변하는게 아니라 고정값이라고 수업 때 엄청 강죠했어요.
결론 겉넓이일떄는 로 = 구의 반지름 |
|
| 1179 |
12회 13번 질문입니다
|
sslee74** |
2021-12-08 |
| 글제목 |
12회 13번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8 |
|
| 지문에 "악성댓글을 다는 사람은 공감능력 부족을 나타내며"라고 있는데 이걸 보고 보기 2번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하는 사람"도 답이 될수 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혹시 2, 3번 둘 다 답으로 볼수 있는데 문제에서 most likely가 나와 있어서 가장 근접한 2번이 된건가요..?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1-12-09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09 |
|
본문의 "공감능력이 부족하다"는 것과
보기3의 "남에게서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한다"는 것은
별개의 다른 것입니다^^;
화이팅~! |
|
| 1178 |
2016 성대 기출 1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kms9904** |
2021-12-08 |
| 글제목 |
2016 성대 기출 1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 작성자 |
kms9904** |
등록일 |
2021-12-08 |
|

아래 빨간식으로 양변 라플라스 취하면 s제곱분의1라플라스f 하고 양변에 s제곱 을 곱하면 s분의2-s+1세제곱분의2s제곱 나오는데 s분의2는 그냥 2로 라플라스가 되고 s+1세제곱분의2s제곱을 어떻게 라플라스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
| └ |
답변입니다. |
anamso** |
2021-12-09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9 |
|
부분분수로 표현해야하는데요...
솔직히 부분분수 너무 오래걸리는 문제에요..
저라면 2 가 무조건 나와야 하니 4번 체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래걸릴거 같으면 적당히 처내야하는 센스!!!!

|
|
| 1177 |
질문있습니다!
|
sslee74** |
2021-12-07 |
| 글제목 |
질문있습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7 |
|
성균관대기출분석 마지막 32~33(한양대 18년도) 영상에서 스킵하셨는데 정답이라도 알수 있을까요?ㅠㅠ
|
|
| └ |
답변입니다 ^^ |
pahyso** |
2021-12-10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 작성자 |
pahyso** |
등록일 |
2021-12-10 |
|
당연히 알수 있져 ~ ㅋㅋ 32번은 3번 33번은 1번 입니다~~ ^^ |
|
| 1176 |
폅입 시험은 ‘찍기’
|
이** |
2021-12-07 |
| 글제목 |
폅입 시험은 ‘찍기’ |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1-12-07 |
|
| 본의 아니게 어그로 끌었네요.
하지만 진짜입니다.
며칠 전,
성대, 단국대를 붙은 친구들과 술 한 잔 했는데요.
그 친구들이 하나 같이 이런 말을 했어요.
편입시험은 가챠 게임이다. 속된 말로 운빨 게임이란 거죠.
풀어 말하면, 어려운 문제는 찍어라, 입니다.
물론, 그 ‘찍기’는 정말 찍는 게 아닌 거 아시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려운 문제를 절대 어렵게 풀어서는 안됩니다.
준비된 해설 풀이는 결론적인 풀이고 절대 시험장에서는 적용할 수 없는 풀이가 대부분이에요.
왜? 우리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정답률 70% 1분 풀이 vs 정답률 90% 4분 풀이
정답률이 조금 떨어지더라도 1분 풀이가 우선인 건 항상 강조했습니다.
그럼 어려운 문제는 어떻게 찍는데?
1. 그림(그래프)을 이용해서
2. 조건의 가장 심플한 케이스를 집어넣어서
3. 보기를 거꾸로 집어넣어서
평소 수업 때 그렇게 풀어 드렸고, 곧 올라갈 기출 강의에서도 답지 하나 안 보고 수험생 마인드로 풀었으니 참조해주세요.
그리고!!
어려운 문제는 풀면 너무 좋지만, 틀려도 본전이란 마인드로 시험장에 가야해요.
딱 보고 풀 자신 없으면 미련없이 바로 손절해야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잘 ‘찍’어서 합격한 친구도 있지만
대부분은 어느 책에나 있는 기본적인 문제를 실수 없이 풀어서 붙는 친구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기출 풀 때 절대 기본적인 문제에서 실수가 없도록 푸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결론,
1. 어려운 문제는 ‘잘’ 찍기
2. 너무 어려운 문제는 스킵
2. 스탠다드한 문제는 절대 실수 없이 풀기 |
|
| 1175 |
적분인자 사용
|
jjh04** |
2021-12-07 |
| 글제목 |
적분인자 사용 |
| 작성자 |
jjh04** |
등록일 |
2021-12-07 |
|
완전미분방정식 구할때 적분인자 사용시 dx공식으로 할지 dy공식으로 할지 구분하는 방법이 있나요? 그냥 dx공식해보고 안나오면 dy로 사용하고 있긴한데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
|
| └ |
없습니다 ㅠ |
anamso** |
2021-12-07 |
| 글제목 |
없습니다 ㅠ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7 |
|
없습니다... 그냥 해보고 안되면 다음거 체크하고 해야해요.
근데 그러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요.
그래서 이 유형의 문제는,
반드시 <보기>를 이용해서 보기에서 힌트를 얻고 가야합니다.
예를 들어, 2020 성대에서 그런 문제가 나왔죠?
하지만 쌩으로 구하면 절대 시간내에 풀이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보기에 힌트가 잔뜩 있죠. e^x^2.... 요걸 적분인자로 인식하시고 체크한담에 푸는게 최선입니다. |
|
| 1174 |
커리큘럼 질문
|
cryder10** |
2021-12-06 |
| 글제목 |
커리큘럼 질문 |
| 작성자 |
cryder10** |
등록일 |
2021-12-06 |
|
안녕하세요. 현재 기본이론까지 완강했습니다. 그 후 커리큘럼은 문제응용으로 들으면 될까요? 혹은 다른 강의를 듣거나 추가로 들어야 할 강의가 있을까요? 시험은 23년입니다! 감사합니다 |
|
| └ |
답변 |
nj_k** |
2021-12-08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nj_k** |
등록일 |
2021-12-08 |
|
호빈 학생 반가워요 :)
23년 대비인데 조금 일찍 시작했네요! 잘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찍은 22대비 응용부터 문제풀이 강의를 순차적으로 들으면 됩니다.
응용-탑7(인서울)-기출930제-FINAL 순서입니다. 기출930제와 FINAL의 순서는 바뀌어도 무방합니다.
문제풀이 하면서 기본이론도 항상 같이 복습하는거 잊지말고 남은 기간 열심히 해봅시다 !! |
|
| 1173 |
2020 건국대 33번
|
jjh04** |
2021-12-06 |
| 글제목 |
2020 건국대 33번 |
| 작성자 |
jjh04** |
등록일 |
2021-12-06 |
|
(벡터AB+벡터AC+벡터AD) X 벡터BC를 전개하면 (AB X BC) + (AC X BC) + (AD X BC) 해서 외적은 크기x크기xsin이니
각 모서리의 크기가 1이고 AB와BC는 60도 AC와BC는 120도 AD와 BC는 90도 이므로 루트3 + 1 아닌가요? 아예 전개자체가 안되는 건가요?
|
|
| └ |
답변입니다. |
anamso** |
2021-12-06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6 |
|
AB와 BC는 120' 입니다. 끝 시작접은 겹쳐줘야 합니다. BC의 B를 A로 붙여서 똑같이 그리면 120'가 되겠습니다.
복잡하져? 일단 그렇게 풀지 마시구요.
이 문제는 곧 올라 갈 해설 강의에서도 풀었는데요.
이 문제에 대한 여러 편입 해설은 다 잘못된 풀이입니다.
그런 풀이는 절대 시험장에서는 적용할 수 없고요. (아마 해설한 분들도 시험장에서 이 문제 못풀었을거라 장담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굉장히 유명한 기하와벡터 수능문제입니다.. 첨 보면 뜨악~ 하지만..
기벡 수능준비한 사람들은 밥먹듯이 푸는 문제죠.
아래풀이 참조 :)

|
|
| 1172 |
2018 건국대 34번
|
jjh04** |
2021-12-06 |
| 글제목 |
2018 건국대 34번 |
| 작성자 |
jjh04** |
등록일 |
2021-12-06 |
|
문제에 2변수함수라고 정의 됐으니 2변수함수로 접근해야 하는 것은 알겠습니다 그래서 w와 x가 변수인것 같은데 뒤에 f(y/x,z/x)가 왜 상수 인지 모르겠습니다. |
|
| └ |
답변입니다. |
anamso** |
2021-12-06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6 |
|
그러게요. 상수항이라고 단정 지울 수 없는데 잘못 표현된 거 같습니다.
해설을 너무 믿으면 안됩니다. ㅠ
다만 이 문제를 쉽게 풀려면
함수 f 를 걍 상수함수 1로 둬볼까요?
그럼 w=e^x^2 이고 (물론 문제에서 이변수라고 했지만 걍 무시할게요.)
그럼 문제에서 물어본
x*2x*e^x^2 입니다. x*2x*w 가 되겠네요. 답은 4번!
|
|
| 1171 |
5번문제
|
koml** |
2021-12-06 |
| 글제목 |
5번문제 |
| 작성자 |
koml** |
등록일 |
2021-12-06 |
|
역행렬을 구할때 adj(A)앞에 행렬식의 역수를 곱한다고 알고있는데 행렬식이 -1이니까 그렇게 된다면 답은 +2 아닌가요?! |
|
| └ |
맞습니다 |
anamso** |
2021-12-06 |
| 글제목 |
맞습니다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6 |
|
맞아요 흑흑 이 역시 제 실수인데 수정 안한 답이 올라가부렸어요 ㅠ 미안해요 |
|
| 1170 |
안녕하세요. 기출 440제 하편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
gkatnwhd06** |
2021-12-0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기출 440제 하편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
| 작성자 |
gkatnwhd06** |
등록일 |
2021-12-06 |
|
안녕하세요. 하편 곧 나온다고 하셨는데 상편 종강한지 좀 됐는데도 안나와서 질문드립니다. 기출 440제 하편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1-12-07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07 |
|
촬영은 지난 주에 끝났어요. 아마 인코딩이 시간이 좀 걸리는 듯요. 늦어도 며칠 안에 서비스 될겁니다~
내일부터 930제 주제편도 촬영 시작하니까 12월 중에 순차 오픈 될거에요~
화이팅~! |
|
| 1169 |
118쪽 76번 질문있습니다!
|
sslee74** |
2021-12-05 |
| 글제목 |
118쪽 76번 질문있습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5 |
|
안녕하세요 선생님! 118쪽 76번문제에서 reported뒤에 목적어가 없고 by가 있어서 분사로 research를 수식하고 declared가 본동사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분사구문으로 쓸려면 "S+V,분사" or "S,분사,V" 이런식으로 콤마로 구분이 되지 않고 S 분사구문, V로 쓰여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
|
| └ |
답변 |
nj_k** |
2021-12-08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nj_k** |
등록일 |
2021-12-08 |
|
종환 학생 반가워요, 답변할게요 :)
① In a policy brief, research {reported ②a almost decade ago by the National Council on the Teaching of English (NCTE)}, ③ declared there “are many faces of English Language Learners(ELLs).” Some statistics provide evidence supporting this declaration. ④ No error.
그리고 아래 문장 같은 경우 볼드체 부분이 분사 구문이 아니라 research라는 명사를 꾸미는 분사부분으로 "연구되는" 이라는 p.p.가 명사를 뒤에서 수식하는 겁니다. 풀어 쓰자면 research (which was) reported~ 의 형태에서 관계대명사와 be동사가 생략된 것으로 봐도 됩니다. 수식어가 길어서 명사를 뒤에서 꾸미는 형용사의 구조인 것이죠.
그리고 분사구문이였다고 해도 분사 구문이 반드시 문장의 끝이거나 가운데에 오는 규칙은 없습니다. 그런 형태를 많이 써서 자주 보일 뿐입니다.
분사 구문은 접속사+s+v를 바꾸어 놓은 형태이기 때문에 완전한 절과 같이 쓰인다는 점만 정확하게 기억하고 앞으로 나오는 분사구문의 문제풀이를 보면서 확인해주세요~!
|
|
| 1168 |
17번 내용
|
koml** |
2021-12-05 |
| 글제목 |
17번 내용 |
| 작성자 |
koml** |
등록일 |
2021-12-05 |
|
17번에 계산해보면 -4가 나오는데... -8은 어떻게 나오는거죠?
또 선생님이 해설해주신 다른 기출문제 강의는 더이상 없는건가요?ㅠㅠ |
|
| └ |
맞아요 ㅠ |
anamso** |
2021-12-06 |
| 글제목 |
맞아요 ㅠ |
| 작성자 |
anamso** |
등록일 |
2021-12-06 |
|
제 실수에요. 수정했는데 수정 안한게 업로드 되었나바요.ㅠ
기출문제 이번주에 업로드하겠습니다 좀마 기다려주세요! |
|
| 1167 |
인강 시청 문의
|
ra10** |
2021-12-05 |
| 글제목 |
인강 시청 문의 |
| 작성자 |
ra10** |
등록일 |
2021-12-05 |
|
제가 2023년 편입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강의 대부분이 2022년 최신대비로 되어있어서 2023년 대비 강의가 나오면 수강하면 될까요? |
|
| └ |
답변 |
nj_k** |
2021-12-06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nj_k** |
등록일 |
2021-12-06 |
|
현찬 학생 반가워요 :)
22년에 교재가 개정되면서 강의를 새로 찍게 된것이고,
2023년은 개정판이 아닌 기존 책과 동일하기 때문에 2022년 최신강의로 수강하면 됩니다. 23년의 강의내용은 22년과 동일합니다.
현재 업로드 되어 있는 강의로 바로 시작해주세요 ~!
|
|
| 1166 |
121쪽 89번 질문입니다.
|
sslee74** |
2021-12-04 |
| 글제목 |
121쪽 89번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4 |
|
89문제에서 보기 2번 blue 뒤에는 명사가 생략되도 되고 보기 5번에서 small 뒤에 명사가 없으면 어색하다고 들었습니다. blue랑 small 둘다 형용사 인데 어떤 기준으로 생략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
| └ |
답변 |
nj_k** |
2021-12-06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nj_k** |
등록일 |
2021-12-06 |
|
종환 학생 반가워요 :)
명사관사 질문이군요.
89 ② Should I wear the red shirt or the blue? -> 앞에 중복되는 shirt라는 명사가 있을 경우 the 라는 관사로만 써도 뒤에 shirt가 있는 것으로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략이 가능합니다.
⑤ Look through this box of screws and pick out some small. some이 오는 경우에는 some을 대명사로 단독으로 쓰거나 some+명사는 가능하지만, 'some + 형용사'로 끝낼 수는 없습니다.
blue와 small의 문제가 아니라 the와 some의 차이점입니다~!
[정리] some boys are running. some tall boys are running. some are runn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