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6 |
OT 영상
|
ddddd99** |
2022-03-14 |
| 글제목 |
OT 영상 |
| 작성자 |
ddddd99** |
등록일 |
2022-03-14 |
|
안녕하세요, 선생님~ OT 영상 꼭 듣고 수업 들으라고 해주셨는데, OT 영상이 없어서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
|
| └ |
답변 드려요 |
ij_** |
2022-03-15 |
| 글제목 |
답변 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3-15 |
|
새 학년 사이트로 옮기는 과정에서 유실된 것 같네요. ㅠㅠ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보시고 일단 수업을 진행해 주세요
OT에서 가장 중요한 얘기는 "1부 Emancipation 에서는 번역 요령 위주로 먼저 공부하라" 입니다.
앞부분은 처음엔 가볍게 듣고 나중에 어느 정도 공부가 된 다음 다시 들어도 된다는...
화이팅~! |
|
| 415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rudals65** |
2022-03-11 |
| 글제목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rudals65** |
등록일 |
2022-03-11 |
|
안녕하세요 군대에서 복무하면서 편입준비중입니다 내년편입이 목표이고 현재 문법 기본단계하고있고 어휘 꾸준히 외우고있고 수학은 기초편하는중입니다. 다만 독해를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강의추천과 커리큘럼설명 부탁드립니다. 지금 제 수준은 수능영어 기준으로 4등급수준일것같습니다. |
|
| └ |
답변드립니다 |
ij_** |
2022-03-17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3-17 |
|
입문독해 부터 차근차근 수강하실 것을 권합니다. 차후 과정은 수업에서 계속 말씀드리고, 홈페이지에도 소개되어 있으니 걱정마시고 일단 "시작" 해보세요^^
정규: 입문 - 기본 - 응용 - 실전 - 파이널
특강: 원샷독해 - 엑소더스 핵심구문 (상위권용)
화이팅~! |
|
| 414 |
기출 독해 440제, 2과 7번, 정답 선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
ldk33** |
2022-03-10 |
| 글제목 |
기출 독해 440제, 2과 7번, 정답 선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
| 작성자 |
ldk33** |
등록일 |
2022-03-10 |
|
| 1번 선지(정답)의 ‘A desert explosion’이 지문의 내용과 일치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위 지문에는 두가지의 실험이 등장했습니다.
실험 1: 12월 19일에 진행, 장소 불명, 지하 폭발에 의한 진동 측정
실험 2: 작년에 진행된, 장소 사막, 질량 낙하에 의한 진동 측정
두 실험의 시간적 배열은 실험 1 -> 실험 2 순서로 추정됩니다.
(실험 1에서 금성 탐사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후 실험 2를 통해 구체적인 탐사 설계를 진행했다 해석했습니다.)
‘explosion’이 나타난 실험 1이 진행된 장소가 사막인지의 여부는 지문에서 알 수 없습니다. 장소가 ‘사막’인 실험 2에서는 폭발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실험 2가 사막에서 진행된 첫 실험이라고 추정되기도 합니다. (iniitial desert test라는 표현) 마지막으로, 내용 전개상 실험 1과 2가 동일한 실험이라 보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따라서 1번 선지의 ‘A desert explosion’이라는 표현이 어떻게 성립하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제가 놓친 부분을 짚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답변 드립니다 |
ij_** |
2022-03-11 |
| 글제목 |
답변 드립니다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3-11 |
|
일단 잘못 파악하신 점은 하나 있긴 한데요
initial test 가 먼저였다는 것 정도...
암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현강에서는 자주 얘기하는 것인데요 (인강은 특성상 좀 말하기 어려운...)
편입시험은 아주 허술한 시험이고, 그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ㅠㅠ
이 지문은 원문을 짧게 줄이면서 많은 내용이 누락됐어요.
12월19일 시험이 최근 시험으로서 (이글의 Main Subject) 사막에서 실행했다는 내용이 누락됐어요.
(물론 후에 "initial desert test" 라는 표현 + 금성과 같은 조건에서 시험했을 거 = 이번 시험 장소가 사막이었겠구나 추론은 가능)
학생처럼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편입시험이 허술하고 엉성한 시험이라는 점을 꼭 명심하고
"보기 중 best를 고를 뿐" 이라는 생각으로 푸셔야 합니다.^^
화이팅~! |
|
| 413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n998** |
2022-03-08 |
| 글제목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n998** |
등록일 |
2022-03-08 |
|
안녕하세요 유익재 선생님! 현재 경찰대 편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해커스 경찰대 편입 영어 수업을 듣다 보니 특강 형식의 수업만으로는 실력을 키우기가 어려울 것 같아 독해 수업을 따로 들으려고 합니다.
독해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접속사가 딸린 긴 문장을 만났을 때 해석이 매끄럽지 않고 단어 단어만 보고 대충 해석하고 넘어갈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커리큘럼을 어떻게 짜야 할지 고민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복습은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
|
| └ |
답변드립니다 |
ij_** |
2022-03-10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3-10 |
|
기초적인 구문 분석은 되시는데 길거나 복잡한 문장 분석이 어려우시다면 딱 맞는 구문강좌가 있습니다.
"엑소더스 구문독해" 입니다. 공부해 보시면 확실하게 원하는 능력을 키우실거에요.
물론 독해의 유형별 문제접근법을 위해서 정규강좌도 함께 수강하실 것을 권해요.
화이팅~! |
|
| 412 |
해석 관련 부분 문의 드립니다!
|
sue060** |
2022-02-25 |
| 글제목 |
해석 관련 부분 문의 드립니다! |
| 작성자 |
sue060** |
등록일 |
2022-02-25 |
|
안녕하세요! 이제 막 편입영어 공부하고있는 학생입니다!
강의 들으면서 제가 개인적으로 약한 부분인데 S V O OC 주어/서술어/목적어/목적격보어 이 부분을 선생님이 해석해주시는거랑 제가 혼자 해석하는 부분이랑 다르게 해석해서 제가 고쳐야할 부분인지 아닌지 문의드립니다!
직접 해석한 부분인데 Several actions keep your teeh healthy. 서술어 keep, 주어 Several actions, 목적어 your teeth, 목적격보어 healthy이고 해석은 몇몇의 행동은/ 유지시켜준다/ 너의 행동을/ 건강하게 라고 해석하였는데 선생님이 강의에서 해석해주실 때는 몇몇의 행동은/ 유지시켜준다/ 너의 치아가/ 건강하도록 이라고 해석해주셨습니다 이런 형식이 나올 때마다 제가 다 다르게 해석했는데 고쳐야하는 부분인걸까요??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ㅜㅜ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2-02-26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2-02-26 |
|
답부터 드리자면,
네, 고쳐야 합니다.
그래야 더 어려운 문장에서 헷갈리지 않게 됩니다.
왜냐하면, 너의 행동을/ 건강하게 라고 해석할 경우, S+ V+ O+ AD (주어+ 서술어+ 목적어+ 부사수식어)의 3형식 문장과 해석이 동일해지게 되므로, 비단 구문 독해 뿐 아니라 문법 문제에서도 OC인지 AD인지를 매번 헷갈리게 됩니다. 그리고 사실 은찬 학생처럼 공부한 학생들이 많아서, 문법 문제에서 자주 이 부분을 고르는 문제를 출제하여 괴롭힙니다.
따라서, 해석 방법을 바꾸는게 도움이 됩니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기초 문장 뿐만 아니라, 앞으로 공부해야 할 어려운 문장(현재 은찬 학생처럼 해석했을 경우, 해석이 되지 않게 될 문장들)까지도 염두에 두고 가르쳐 드리는 방법이니, 습득해서 본인 것으로 만드세요.
그럼, 새롭게 배워야 전보다 나은 실력을 가질테니, 힘들어도 계속 홧팅~! |
|
| 411 |
전체 커리큘럼 관련 질문 드립니다!
|
nathan43** |
2022-02-12 |
| 글제목 |
전체 커리큘럼 관련 질문 드립니다! |
| 작성자 |
nathan43** |
등록일 |
2022-02-12 |
|
안녕하세요 전체 커리큘럼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문과 편입 재도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시작하기 전에 문법, 독해, 논리를 어떤 식으로 플랜을 짜서 공부를 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서요! 몇월부터 몇월까지 한주에 몇번씩 문법, 독해, 논리 어떤 영역을 어떻게 들어야 좋을지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2-02-14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2-14 |
|
남은 기간을 반으로 나누어서
전반은 문법/어휘 위주 후반은 독해/논리 위주
독해/논리만 얘기하자면
전반은 복습위주 후반은 예습위주
요것만 지키시면 필승입니다 ㅎ
화이팅! |
|
| 410 |
커리큘럼 관련 질문 드립니다.
|
wodn58** |
2022-02-04 |
| 글제목 |
커리큘럼 관련 질문 드립니다. |
| 작성자 |
wodn58** |
등록일 |
2022-02-04 |
|
커리큘럼 관련 질문 드립니다. 대학 수업과 병행하면서 편입 공부를 해야합니다. 지금 현재는 편입입문 독해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이 이후로는 기본이론 독해, 문제응용1,2독해 심화문제풀이 1독해 이렇게 2023최신대비가 붙은 강의만 들어도 될까요? 커리큘럼 표에 강의가 많아서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제가 편입 수학을 같이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량에 있어서 독해를 시기별로 어느정도로 가져가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2-02-07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2-02-07 |
|
말씀하신대로 기본적으로 최신대비 강의만 들으시면 됩니다.
추가로
영어공부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특강 중에서 원샷독해를 추천드려요. 독해 뿐 아니라 나머지 과목도 동시에 정리가 잘 될거에요.
또 상위권을 노리신다면 특강 중에서 Exodus 구문강좌는 필수입니다. 영문을 한국어처럼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해줍니다.
화이팅~! |
|
| 409 |
커리큘럼 질문드립니다
|
pej27** |
2022-01-12 |
| 글제목 |
커리큘럼 질문드립니다 |
| 작성자 |
pej27** |
등록일 |
2022-01-12 |
|
| 제가 지금 해커스 구문 독해 100을 듣고 있는데 다 듣고 나면 입문 독해 강의를 듣고 기본 독해로 넘어가야 하나요 해커스 구문100에서 기본 독해로 바로 넘어가도 되나요??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2-01-13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2-01-13 |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입문 독해를 듣고 기본으로 가십시오.
이유를 말씀드리면, 구문 100은 매우 간단한 문장으로 이론을 설명하는 기초과정입니다. 따라서 실제 독해 지문의 문장들과는 다르지요.
입문 독해는 구문 100에서 배운 구문 이론을 실제 독해 지문의 문장에 적용시키면서, 보다 높은 수준의 구문 이론들을 섭렵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구문 100 다음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지요.
기본 독해는 입문 독해보다도 더 높은 수준의 실제 독해 문장에 지금까지 배웠던 구문 이론들을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만약 구문 100에서 기본 독해로 바로 간다면, 갑자기 높아진 문장 구조의 수준에 적응하기보다는 좌절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입문 독해에서 추가로 배웠어야할 이론을 빠뜨렸기에 이해도 힘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입문 독해를 들을 것을 추천합니다.
명쾌한 답이 되었나요? ^^ 그럼, 열공하세요~! |
|
| 408 |
구분독해 이해 안됨
|
jungmin** |
2022-01-06 |
| 글제목 |
구분독해 이해 안됨 |
| 작성자 |
jungmin** |
등록일 |
2022-01-06 |
|
형용사 수식이 아닌 이유가 궁굼해요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2-01-08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2-01-08 |
|
먼저, 칭찬부터 합니다. 구문 독해 공부를 잘 하고 있군요. 이 질문은 구문 수업을 제대로 하고 있어야 할 수 있는 질문이라 생각해요. 즉, 다각도로 문장을 분석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는 거겠지요?
답변 들어갑니다. 구문적으로는 민지학생처럼 생각해도 맞습니다. reduced가 과거분사로서 library를 전치 수식할 수 있지요. 그리고, 구문적으로 제가 설명한 것도 이해하죠? have p.p로 서술어가 될 수도 있다는 것. 자, 그럼 구문적으로는 둘 다 되니까, 맥락적으로도 살펴 봅시다. 주어를 보면 인터넷과 이러닝입니다. 인터넷이 도서관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상하죠? 그렇지만 인터넷이 도서관 사용을 줄인다는 것은 말이 되지요? 이런 식으로 구문을 따질 때는, 맥락도 함께 생각해 주는 것이 더 정확한 해석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계속해서 이렇게 공부하시면 금방 실력이 늘거라 확신합니다. 열공하세요.
|
|
| 407 |
독해 공부법
|
dbec** |
2021-12-27 |
| 글제목 |
독해 공부법 |
| 작성자 |
dbec** |
등록일 |
2021-12-27 |
|
선생님 안녕하세요 2023년도 편입을 준비하기 위해 강의를 알아보는중에 유익재 선생님께서 유명하신다고 들어서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수능은 4등급이고 그 이후에 군대도 갔다오고 해서 노베이스이겠지만 열심히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내년에 학교도 병행하면서 자연계 편입을 준비해야해서 무조건 이번 겨울방학을 잘 보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어휘,문법,독해,수학을 겨울방학때 하려고 합니다.논리는해봤자 실력이 늘지는 않을거 같아서 실력을 좀 기른뒤 하려고 합니다.하루에 각각 시간을 분배해서 잘활용할수있을까요? 그리고 입문이론이 3개로 나눠지는데 처음에 어떤 책으로 시작해야하고 마무리까지 커리를 어떡해 해야할까요?그리고 학교 병행할떄에 조언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1-12-30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30 |
|
네 편입 공부가 처음이시라 궁금한 것도 걱정도 많으시군요^^
모든 것이 처음은 그렇죠. 그런데, 시작하기 전에 막연하게 가졌던 걱정과 의문이 사실 그냥 일단 시작하고 나서 시간이 조금 지나면 괜한 것이었구나 하게됩니다. 모든 것이 그렇죠. 제가 당구를 처음 시작할 때도 그랬어요.ㅎ
학생의 질문 대부분이 그런 것이고요. 다만 논리를 처음부터 공부할 필요 없다는 건 맞아요 ㅎ 어차피 논리는 어휘/문법/독해를 종합한 것이니까요. 입문이론이 3개라는 말은 아마 어휘/문법/독해를 의미하는 것 같네요. 이 세 가지는 동시에 같이 시작해서 매일 시간을 정해 놓고 병행하세요. 일단 시작하고 나서 한 달 정도 후가 되면 감이 오실 거고, 그때 이번에 하신 질문을 다시 써 보세요. 그럼 더 구체적이고 의미있는 답변을 해 드릴 수 있겠네요^^
자, 일단 시작할 때 중요한 것은 덤비지 말고 "꾸준히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서 실행하는 겁니다.
화이팅~!
|
|
| 406 |
질문 다시 올립니다!
|
sslee74** |
2021-12-14 |
| 글제목 |
질문 다시 올립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14 |
|
| 3가지 질문 440제 149쪽 17번, 152쪽 23번, 152쪽 24번 입니다!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1-12-16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16 |
|
7장 17번
그래요. 없어요 ㅠ 하지만 나머지 보기가 확실히 틀린 말인데다가, "아마도" 그 화가가 그런 그림을 잘 그리니까 그런 주문이 쇄도했다고 볼 "수" 있지요^^;
7장 23번
책과 강의의 답이 서로 다른 경우는 책의 정답을 수정한 경우입니다^^;
학원과 조율하여 정답을 수정하기로 한 것이니 언제나 수업을 기준으로 생각해 주세요 ㅠ
(모든 학원 문제집에 오답이 꽤 있고요, 해커스는 적은 편이에요^^;)
7장 24번
지나치게 단순화된 이념적 입장이란
흔히 극우와 극좌로 (흑백논리처럼) 나누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
|
| 405 |
질문입니다!
|
sslee74** |
2021-12-11 |
| 글제목 |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11 |
|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1-12-13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1-12-13 |
|
내용이 없네요? |
|
| 404 |
질문입니다.
|
sslee74** |
2021-12-10 |
| 글제목 |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10 |
|
1. 7강 17번에 문제 2번에 호감을 가졌다는 말은 지문에 없고 요청만 받았다고만 했는데 호감을 가졌다는 근거가 어디에 있나요? 2. 7강 23번에 답지는 2번이라 되어있고 선생님은 3번이라고 하셨는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설 3. 7강 24번에 보기 1번이 "지나치게 단순화한 이념적인 입장" 이 어떤 건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상 3가지 질문입니다!
|
|
| └ |
추가 질문 부탁드려요 |
ij_** |
2021-12-14 |
| 글제목 |
추가 질문 부탁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14 |
|
7강이 어느 강좌를 말씀하시는지요?
강사는 강의를 볼 수 없어서 강좌 번호로 말씀하시면 찾을 수가 없어요 ㅠ
책의 챕터나 페이지로 말씀하셔야 어느 부분인지 제가 찾을 수 있어요 ㅠㅠ
위치를 다시 말씀해 주세요 |
|
| 403 |
12회 13번 질문입니다
|
sslee74** |
2021-12-08 |
| 글제목 |
12회 13번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8 |
|
| 지문에 "악성댓글을 다는 사람은 공감능력 부족을 나타내며"라고 있는데 이걸 보고 보기 2번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하는 사람"도 답이 될수 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혹시 2, 3번 둘 다 답으로 볼수 있는데 문제에서 most likely가 나와 있어서 가장 근접한 2번이 된건가요..? |
|
| └ |
답변드려요 |
ij_** |
2021-12-09 |
| 글제목 |
답변드려요 |
| 작성자 |
ij_** |
등록일 |
2021-12-09 |
|
본문의 "공감능력이 부족하다"는 것과
보기3의 "남에게서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한다"는 것은
별개의 다른 것입니다^^;
화이팅~! |
|
| 402 |
10회 질문 있습니다
|
sslee74** |
2021-12-06 |
| 글제목 |
10회 질문 있습니다 |
| 작성자 |
sslee74** |
등록일 |
2021-12-06 |
|
| 10회 5,6번 문제는 맞췄는데 지문내용이 제대로 파악이 되지않았습니다ㅠㅠ 글 마지막 부분에 돈이 얼마 없는 사람에게 bp가 작으면 오히려 손해 일수도 있다는데 이 부분이
돈을 맡길때 드는 비용>금리(원금맡겼을때 이자로 나오는돈) 이렇게 될 수 있어서 손해가 된다로 이해하는게 맞을까요...?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1-12-07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1-12-07 |
|
BP가 작고, 원금도 작을 경우는,
마이너스 금리로 인해 고객이 은행에 지불해야 할 이자보다, 특수 목적 은행에 수수료로 내야할 돈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차라리 일반 은행에 이자를 내는게 더 유리하므로, 특수 목적 은행이 불가해진다는(not be viable) 내용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은행에 내야할 이자 (= 원금 x BP) < 특수 목적 은행에 내는 수수료
수식에 따르면 원금이 커지거나 BP가 커지면 어느 순간 수수료보다 이자가 더 커질 수가 있겠죠? 바로 그 때, 특수 목적 은행 설립이 가능한 때가 됩니다.
그럼,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