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공지] 인강 수강생 카카오톡 질의응답 방법 |
홍창의 |
2021-05-20 |
| 글제목 |
[공지] 인강 수강생 카카오톡 질의응답 방법 |
| 작성자 |
홍창의 |
등록일 |
2021-05-20 |
|
|
안녕하세요, 홍창의 선생님입니다.
인강 수강생 여러분들
카카오톡 질의응답 방법입니다.
* 질문 방법
1. 카카오톡에 선생님 아이디 추가
홍창의 선생님 카카오톡 아이디 : hongdly
2. 질문할 때, 본인이 수강하고 있는 강의명 기재 / 몇 강인지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5138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mtwat02** |
2021-02-04 |
| 글제목 |
커리큘럼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mtwat02** |
등록일 |
2021-02-04 |
|
다음 강좌를 개념 완성 들어야 하나요? 아니면 이론 정립을 들어야 하나요? 현재 책 내용으로 문제 풀었을 때에 1 chapter 40문제 기준으로 약 3개 정도 틀리는 수준입니다!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1-02-06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1-02-06 |
|
네, 이론 정립을 수강하면 되겠습니다.
단, 공부할 때 주안점은 문제를 맞추는 것 보다는, 지문의 글을 하나하나 정확하게 해석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어야 합니다.
사실, 편입 입문 교재나, 개념 완성 교재에 있는 지문과 문제의 수준은 편입과는 동떨어진, 편입 보다 한 참 쉬운 문제들 입니다.
따라서, 문제를 다 맞춘다고 해서 안심하면 절~~~~~~~~대 안됩니다. 풀어봐서 알겠지만 수능보다도 한~~참 쉬운 문제들이죠?
당분간 이론정립 과정도 포함해서, 문제보다 문장의 정확한 해석, 다시말해 '구문 독해' 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맞추고 공부하세요~
그러면 시간이 흐른 후, 훨씬 어려운 독해를 할 때, 그 때 어려운 수준의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열공 하세요~! ^^
|
|
| 5137 |
분모에 3은 어디로 사라진건가요??
|
wwok** |
2021-02-04 |
| 글제목 |
분모에 3은 어디로 사라진건가요?? |
| 작성자 |
wwok** |
등록일 |
2021-02-04 |
|

위에 식에서 아래로 넘어갈 때 위아래 약분하는 과정에서 3의 n +1 제곱에서 3이 남았는데 이 3은 어디로 간건가요?? 3이 있다면 x의 범위가 달라지는거 아닌가요?? |
|
| └ |
답변 |
hongd** |
2021-02-08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8 |
|
선생님이 실수했네요. 미안합니다.
-3 |
|
| 5136 |
질문있습니다.
|
pbbos** |
2021-02-04 |
| 글제목 |
질문있습니다. |
| 작성자 |
pbbos** |
등록일 |
2021-02-04 |
|
1. 교재28p 4번 문제에 3번도 답이 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2. 교재32p 16번 문제에 2번도 답이 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3. |
|
| └ |
답변입니다 |
myron10** |
2021-02-05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myron10** |
등록일 |
2021-02-05 |
|
|
안녕하십니까? 강우진입니다
4.
사전을 찾아보니
luminary가 명사로 “발광체, 조명등” 말고도
비유적으로 “선각자, 지도자, 유명인, 기라성(綺羅星)”이라는 의미로도 쓰이는군요.
하지만 여기서는 한 분야의 선각자나 유명한 사람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알아야 하는 분야의 최근 경향이나 추세에 관한 지식을 갖춘 사람인지 아닌지에 관한 내용이므로
바로 이어지는 전치사구 on contemporary music와의 수식관계를 봐도
luminary는 답이 될 수 없습니다.
16.
if ever, if any의 관용적 표현의 차이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 문제입니다.
if ever는 경험과 관련해서 “그런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하더라도”라는 의미이고
if any는 숫자와 관련해서 “그런 것들이 조금이라도 있다하더라도”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여기서는 맥락상 선이 조금도 포함되지 않은 악이 “조금이라도 있다하더라도”가 돼서 ④ if any가 답이 됩니다.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하세요 ^^ |
|
| 5135 |
교재 75페이지 공식 질문
|
messibe** |
2021-02-03 |
| 글제목 |
교재 75페이지 공식 질문 |
| 작성자 |
messibe** |
등록일 |
2021-02-03 |
|
안녕하세요 교수님. 본 교재 75페이지의 공식들을 공부하다가 확인 차 질문 드리는데 지수함수의 도함수에서 ( a^x )' = a^x ln a 여기서 사실은 a^x ln a x' 인데 x'=1 이라서 a^x ln a로 표기한것인가요? |
|
| └ |
답변 |
hongd** |
2021-02-04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4 |
|
맞습니다. |
|
| 5134 |
선형대수학 196페이지 2번
|
vtor** |
2021-02-03 |
| 글제목 |
선형대수학 196페이지 2번 |
| 작성자 |
vtor** |
등록일 |
2021-02-03 |
|
196페이지 2번 행렬 M2*2상의 내적을 보면 저 식이 이해가 안갑니다 A^tB가 행렬로 나타낸 내적아닌가요? 왜 저렇게 나온거죠? |
|
| └ |
답변 |
hongd** |
2021-02-04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4 |
|
행렬의 내적은 정의를 어떻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책에서 그렀게 정의한 것입니다. 문제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
|
| 5133 |
편입수학 기초편 [집합-삼각함수] 26p 예제7
|
dos543** |
2021-02-03 |
| 글제목 |
편입수학 기초편 [집합-삼각함수] 26p 예제7 |
| 작성자 |
dos543** |
등록일 |
2021-02-03 |
|
Q1. 뒤에 해설지에 의하면 |(-1-i)^3|=|-1-i|^3 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는 근거는 무엇인가요?
Q2. 저는 |2-ki|^2=4-4ki-k^2 이렇게 계산했는데 뒤에 해설지에 의하면 |2-ki|^2=4+k^2 이라고 나와있는데 왜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답변 |
hongd** |
2021-02-04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4 |
|
|Z^2|=|z z |=|z||z|z|^2입니다.
복소수의 크기는 즉 |z|=|a+bi|=루트(a^2 + b^2 )입니다. |
|
| 5132 |
매일 테스트 11회 8번 문제
|
gmldnjs04** |
2021-02-01 |
| 글제목 |
매일 테스트 11회 8번 문제 |
| 작성자 |
gmldnjs04** |
등록일 |
2021-02-01 |
|
분모에 있는 급수 (1+2+...+n)이 n(n+1)/2 가 되려면 limit가 무한대여야 하지 않나요?
n이 0으로 가는데 급수가 있다는게 이해가 안 갑니다 |
|
| └ |
답변 |
hongd** |
2021-02-02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2 |
|
문제가 조금 어색한 점이 있습니다. |
|
| 5131 |
선형대수학 p의 자취 (185페이지)
|
vtor** |
2021-01-30 |
| 글제목 |
선형대수학 p의 자취 (185페이지) |
| 작성자 |
vtor** |
등록일 |
2021-01-30 |
|
여기서 1<=a,b=<2일때 평행사변형 넓이*(2^2-1^2)라고 하셨는데 평행사변형이 총 4개가 그려지는건 아는데 왜 포함되는 평행사변형이 3개인지 모르겠습니다. ㅁㅁ ㅁㅁ 가 그려지는 평행사변형이라고치면 ->ㅁㅁ ....ㅁㅁ<-화살표친 두 부분은 왜 포함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
|
| └ |
답변 |
hongd** |
2021-02-01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1 |
|
삼각형의 면적을 그렀게 해야 되는데 평행사변형의 면적은 그렀지 않습니다.
P185쪽 보시면 5번 공식인 경우만 성립합니다. 삼각형의 면적은 m^-l^2배재가 됩니다.
그렀지만 평행사변형의 면적은 그렀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평행사변형의 면적은 (m-l)^2 배 입니다. 선생님이 잘 못 써나봅니다. 미안합니다. |
|
| 5130 |
길이를 잘못 잡은것 아닌가요?
|
wwok** |
2021-01-30 |
| 글제목 |
길이를 잘못 잡은것 아닌가요? |
| 작성자 |
wwok** |
등록일 |
2021-01-30 |
|

강좌에서는 저 빨간 부분의 길이가 1이라고 하셨는데
저 부분이 아닌 s1의 중심에서 접선? 부분에 연결한 선의 길이가 1 아닌가요?? |
|
| └ |
답변 |
hongd** |
2021-02-01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1 |
|
빨간 부분을 1이라고 했나요? 반지름이 1이므로 1이 아닙니다.
삼각비의 정의를 이용하면 sin60입니다. 즉 루트3/2입니다.
|
|
| 5129 |
적분법8 맨마지막 부분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jangsy09** |
2021-01-29 |
| 글제목 |
적분법8 맨마지막 부분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 작성자 |
jangsy09** |
등록일 |
2021-01-29 |
|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이있습니다.
첨부한 파일을 보시면 맨마지막 공식이 인테그랄 0부터 파이 sin3x cos6x dx = 파이/2 라고 해주셨는데
책에는 m+n이 홀수일때 (위에 숫자를 넣으면 m=3,n=6) 2m/m제곱-n제곱 이라고 되어있어서요...
혹시 책 오타라면 제가 3판4쇄 발행 2019년 5월8일 꺼를 가지고 있는데 책 오탈자는 어디서 확안할수있나요?? |
|
| └ |
답변 |
hongd** |
2021-02-01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1 |
|
책이 맞습니다. 선생님이 동영상 강의할 때 잘 못 했습니다. 책이 맞습니다. 책의 방법으로 바꾸어주세요. 미안합니다. |
|
| 5128 |
커리큘럼 관련 질문드립니다.
|
dmsgk** |
2021-01-29 |
| 글제목 |
커리큘럼 관련 질문드립니다. |
| 작성자 |
dmsgk** |
등록일 |
2021-01-29 |
|
교수님 안녕하세요. power start 완강하면 개념완성 1과 편입입문 독해 중 어느것을 듣는게 좋을까요? 그 후의 커리큘럼도 질문드립니다.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1-01-29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1-01-29 |
|
power start를 완강했으면, 개념완성 1로 가야하고, 개념완성을 완강한 후엔 편입입문 독해는 건너뛰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이론 정립 과정을 정주행 하세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그 이후엔, 6월까지 문제 적용 완성을 끝내고,
다음으로 7~8월 탑10응용 완성 9~10월 탑10필승 완성 그리고 11월 부터, 기출 문제를 공략합니다.
이 커리큘럼은 지금 시기에 power start를 완강한 경우에 해당하니, 혹시 다른 레벨의 학생이 이 댓글을 보고 자신에게 적용하면 안됩니다~^^
질문자인 은하학생만을 위한 것입니다~!
영어는 진도보다 꼭꼭 과정을 씹어 소화시키는 것이 훨씬 중요하니, 해당 과정을 진행시 최선을 다 하세요~
그럼, 열공! |
|
| 5127 |
p20쪽 13번 질문있습니다!
|
rjsgh9** |
2021-01-28 |
| 글제목 |
p20쪽 13번 질문있습니다! |
| 작성자 |
rjsgh9** |
등록일 |
2021-01-28 |
|

교수님 여기 마지막 문장 as in~부터 시작하는 문장이 수식어구여서 ( 이것이 쓰인건 알겠는데 어디서 닫아야하는지 궁금하고 , who wants~ 부터는 형용사절이기때문에 < 이표현을 했는데 이것이 zoo에서 닫아야하는지 아니면 문장끝까지 가서 닫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좋은 수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답변입니다 |
jk6** |
2021-01-29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jk6** |
등록일 |
2021-01-29 |
|
헛!!! 와~ 이것은 완전히 저의 수업 중 실수! (말하다 구문표시 안하고 넘어간 것)인데~~~~~~~
이런 실수조차 이렇게 품위있게 질문할 수 있다니.... 감동 입니다~!!!!!
자자...갑니다 ^^ (as in 의 괄호는 문장 끝, 즉 dog)에서 닫혀야 하고요,
에서 닫혀야 합니다.
고로, 마지막은 dog)>) 이렇게 괄호가 끝나야 하겠지요?
수업 이렇게 꼼꼼히 보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분 좋습니다.
건호학생! 잘 될겁니다~~~^^ |
|
| 5126 |
66p 2번, 68p 8번 질문입니다!!
|
zccb** |
2021-01-28 |
| 글제목 |
66p 2번, 68p 8번 질문입니다!! |
| 작성자 |
zccb** |
등록일 |
2021-01-28 |
|
| 2번에서 해설지를 보면 삼각형OPC에 사인정리를 적용하면 나오는 값이 어떻게 나온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8번은 엄밀한 극한의 정의를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
| └ |
답변 |
hongd** |
2021-02-01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2-01 |
|
6번 : 각POC= 2세타 이고요. 각PCO=파이-3세타 입니다. 그리고 사인법칙 적용한 것입니다.
8번 : 엄밀한 의미의 정의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만일 엄밀한 의미의 정의를 이해하기 힘들면 연습문제는 넘어가도 됩니다. 두번 반복해서 볼때 다시 보는 것이 좋습니다. |
|
| 5125 |
chapter1 실전문제
|
pbbos** |
2021-01-28 |
| 글제목 |
chapter1 실전문제 |
| 작성자 |
pbbos** |
등록일 |
2021-01-28 |
|
교제 17p 13번에 "he brings choice and a system of values to bear on multiplicity of experiments"에서 가 왜 "선택과 가치체계를 경험의 다양성에 집중시킨다. "로 해석되는 건가요?
교제 18p 17번에 "those who have rational voices"가 왜 "급진적인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로 해석되는 건가요?
|
|
| └ |
답변입니다 |
myron10** |
2021-01-29 |
| 글제목 |
답변입니다 |
| 작성자 |
myron10** |
등록일 |
2021-01-29 |
|
|
안녕하십니까? 강우진입니다.
단순한 직역을 범위를 넘어서서 글 전체의 문맥 속에서 제시된 문장의 내용을 꼽씹어 보며 의역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 질문하신 문제처럼 추상적인 내용을 다루는 지문에서 중심맥락을 잡는 것이 수월해 질 수 있습니다.
13.
질문하신 he brings choice and a system of values to bear on the multiplicity of experience에서 bear on은 “ …쪽을 향하다; …에 관계가〔영향이〕있다”라는 의미의 숙어입니다.
경험의 다양성과 관련된(to bear on the multiplicity of experience) 선택과 가치체계를 가져온다(brings choice and a system of values)는 의미를 의역한 부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7. those who have rational voices에서 rational은 “이성적인, 합리적인, 온당한, 타당한”의 의미로 해석되는 형용사로
Under the current conditions, those who have rational voices find themselves increasingly isolated.
현재의 상황에서, “합리적인(온당한)”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은 점점 더 고립되러 가는 것을 깨닫게 된다로 해석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 부분은 맥락상으로도 교재의 해석이 잘못된 것 같습니다.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하세요 ^^ |
|
| 5124 |
잘못된 값인 것 같습니다.
|
wwok** |
2021-01-26 |
| 글제목 |
잘못된 값인 것 같습니다. |
| 작성자 |
wwok** |
등록일 |
2021-01-26 |
|

유형 15 추가문제 1번 풀이 중 풀이인데
k = 2n일 대 5 + 2 * (2n) /n 이므로 5+4 =9 아닌가요?.. |
|
| └ |
답변 |
hongd** |
2021-01-27 |
| 글제목 |
답변 |
| 작성자 |
hongd** |
등록일 |
2021-01-27 |
|
선생님이 합을 잘 못 했네요. 미안합니다. 9가 맞습니다. 정적분의 구간도 5부터 9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