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필독★★ 추천 커리큘럼 공지! |
윤광덕 |
2021-04-08 |
| 글제목 |
★★필독★★ 추천 커리큘럼 공지! |
| 작성자 |
윤광덕 |
등록일 |
2021-04-08 |
|
|
학생들의 커리 질문이 많아 이렇게 직접 추천 커리큘럼을 공지 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문법 이론코스는 3단계 입니다.
1. 단과과정 -[최신][윤광덕][이론]문법을 부탁해-기초편
(중/고등 수준의 문법 핵심 이론을 다루는 과정)
2. 정규과정 - [2025최신대비][윤광덕] 편입입문 문법(상)/(하)
(중/고등 수준의 이론 전체 과정 - 품사 파트 까지 모두 다룸)
3. 단과과정 - [최신][윤광덕][이론] 편입 문법을 부탁해-종합: 필수이론
[윤광덕][이론] 편입 문법을 부탁해-종합:문제풀이강좌편
(편입 문법의 완성. 편입문법에 나오는 모든 이론을 다루며,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실제 기출문제의 경향을 확인합니다.)
ps - 1. 그래머 게이트 웨이는 편입 영어에 전문화된 교재가 아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진 않습니다.
2. 완전 쌩기초부터(수능 4등급 이하) 시작하려면 정규과정 기초를 맨 처음 듣고 시작하면 됩니다.
--------
문제 풀이 과정
1. [윤광덕]편입 문법을 부탁해-문제적용편(핵심기출적용)
2.[윤광덕] 문제적용 1-1 문법[윤광덕] 문제적용 1-2 문법
위 두 강의는 파트별 문제 풀이과정으로 이론 적용에 효과적 입니다.
--------------
기출문제풀이과정
*** 기출문제 풀이부터는 실전과정입니다.
절대 옛날 기출 문제부터 풀지 마시고
최신 기출을 먼저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학교의 2018~ 2023 까지의 최신 문제들을 먼저 푸시고,
추후에 시간이 되면 2017년 이하의 를 학교를 지정해서 푸시면 됩니다.
기출은 최신문제가 훨씬 더 중요하며,
나중에 풀생각으로 최신 기출을 두었다가 시간이 없어서
못푸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적용 연습이 끝나면 최신 기출을 먼저 풀어 가시면 됩니다.
자!!!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이글을 보고 있다는것부터가 이미 편입에 마음이 있다는것이죠.
인생이 바뀔수 있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 한번쯤 인생을 걸고 해볼만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예외는 아니에요.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하시고
열공 하십시요. ^^
PS- 학습 자료파일 다운 받는법
네이버 band -> "광덕쌤" 검색 혹은 "문법을 부탁해" 검색 -> 가입 신청
어휘/문법/독해 자료 혹은 기출 자료 다운 가능^^ |
|
| [공지] |
[★★★필독★★★] 첨부파일 자료 요청 관련 |
윤광덕 |
2021-03-24 |
| 글제목 |
[★★★필독★★★] 첨부파일 자료 요청 관련 |
| 작성자 |
윤광덕 |
등록일 |
2021-03-24 |
|
| 최근 첨부 파일 자료 요청 관련해서 너무 많은 질문글이 달려
저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에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몸이 하나 인지라...)
고로,
band를 오픈해서 학생들이 직접 자료를 받아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https://band.us/@davidyoon
해당 band에 접속하셔서
이름과 수강인강 명을 기입하시면 빠른시일안에 바로 가입이 완료 됩니다.
해당 밴드에는 오프라인/ 온라인의 모든 과정의 자료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자료들이 차례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언제든지 인강을 들으면서 질문이 있다면 올려 주시고,
올해 열공해서 정말 좋은 결과를 모두가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하시고!!! 항상 저희 쌤들이 옆에 있다고 생각하시고
열공하시기 바래요 ^^ 화이팅~!
|
|
| 117 |
동명사 주어
|
wavnb** |
2018-09-03 |
| 글제목 |
동명사 주어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03 |
|
13P
7번.
that ~ a day 가 왜 주어예요?
주어는 Dendists 이고 동사는 agree , that 뒤 부터 끝까지는 agree what 아닌가요? |
|
| └ |
답변 드립니다 ^^ |
ykdplay** |
2018-09-04 |
| 글제목 |
답변 드립니다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4 |
|
Dentists agree [ that brushing your teeth three times a day promote good dental health
S V S V O
and a more attractive smile.]
O
주절의 주어는 Dentists 동사는 agree 입니다. 그런데 뒤에 명사절 that을 목적어로 가졌기 때문에 다시 주어 동사가 나올수 있죠. 여기서 that 은 명사절이기 때문에 뒤에 완전한 절이 나옵니다.
아 that절에 brushing your teeth three times a day (하루에 세번 치아를 닦는것) 가 주어로 나왔으며 동명사가 주어기 때문에 단수 취급하시면 됩니다. 즉 promotes 로 바꿔줘야 합니다 ^^
아 |
|
| 116 |
a pair of socks
|
wavnb** |
2018-09-03 |
| 글제목 |
a pair of socks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03 |
|
A pair of socks
A 때문에 단수 인가요? |
|
| └ |
답변드릴께요 ^^ |
ykdplay** |
2018-09-04 |
| 글제목 |
답변드릴께요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4 |
|
넵 그렇습니다 ^^
socks 는 짝을 이루는 명사로 항상 복수로 쓰지만 A pair of ~ 와 함께쓰면 결국 pair (쌍) 이 주어가 되어 pair 에 수일치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a pair of socks is ~
two pairs of socks are ~
로 수일치 하시면 됩니다 ^^ |
|
| 115 |
전치사 파트 강의 관련 문의드립니다.
|
jyk** |
2018-09-03 |
| 글제목 |
전치사 파트 강의 관련 문의드립니다. |
| 작성자 |
jyk** |
등록일 |
2018-09-03 |
|
안녕하세요. 인강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전치사 부분과 특수구문은 따로 인강에서는 들을 수 없는 건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22강을 전부 들었는데 뒤의 그 두 부분은 나오지 않은 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
|
| └ |
진영학생 인강 완강 하느라 고생많았어요.^^ |
ykdplay** |
2018-09-04 |
| 글제목 |
진영학생 인강 완강 하느라 고생많았어요.^^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4 |
|
아쉽게도 현강때 전치사 파트와 특수구문이 시간상 촬영되지 못했는데 이부분은 적용편에서 문제 풀이로
보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전치사 파트는 교재에(문법을 부탁해) 정리된것만 보시면 되고, 예문을 통해 확인해주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해하는 파트가 아니라 어휘처럼 용례를 보고 익히시면 됩니다.
특수구문에서 다루는 것은 딱 두가지 입니다.
1. 강조구문의 특징
2. 부가 의문문
이 두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특수구문이란 파트로 제가 따로 만들어 놓긴 했지만 강조구문은 예문을 통해 자주 나왔기 때문에 어렵지 않기 보실수 있을거라 생각되요.
그래도 혹시 설명과 예문을 보시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꼭질문으로 다시 질문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꼼꼼히 설명해 드릴께요 ^^
|
|
| 114 |
답변내용이 보이지 않아요.
|
wavnb** |
2018-09-02 |
| 글제목 |
답변내용이 보이지 않아요.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02 |
|
태진학생 안녕하세요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
| └ |
밑에 답변 내용 다시 올려드릴께요^^ |
ykdplay** |
2018-09-04 |
| 글제목 |
밑에 답변 내용 다시 올려드릴께요^^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4 |
|
주어자리에 -ing 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다 동명사가 아닙니다.
동명사는 단수 취급하지만 분사는 명사를 꾸며주는 수식어역할을 해요.
예를 들면
Sleeping babies is hard.
아이를 재우는 것은 어렵다.
윗 문장은 sleeping 이 재우는것 으로 동명사가 되어 단수 취급 하고 있어요.
하지만
Sleeping babies are cute.
자고 있는 아기들은 귀업다.
윗문장의 sleeping 은 분사로 뒤에 있는 babies를 꾸며주고 있습니다.
명사구가 단수 취급 되는 경우는 동명사나 to부정사가 주어로 나올때 입니다.
그러면 질문한 문장에서
Missing children in the accident was not found on the basement.
missing은 "사라진" 이란 뜻의 분사로 수식어의 기능을 하고, 아이들이 문장의 주어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석을 해보시면 사라진 아이들이 발견되었다 입니다.
즉 복수 취급을 해야 하지요.
날씨가 많이 쌀살해 져요 ^^ 감기 조심하시고 또 질문 주세요 ^^ |
|
| 113 |
1강 10쪽 13번
|
wavnb** |
2018-09-01 |
| 글제목 |
1강 10쪽 13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01 |
|
Missing children in the accident was not found on the basement.
명사 구는 단수 취급 아닌가요? |
|
| └ |
태진 학생 안녕하세요 ^^ |
ykdplay** |
2018-09-01 |
| 글제목 |
태진 학생 안녕하세요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1 |
|
주어자리에 -ing 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다 동명사가 아닙니다.
동명사는 단수 취급하지만 분사는 명사를 꾸며주는 수식어역할을 해요.
예를 들면
Sleeping babies is hard.
아이를 재우는 것은 어렵다.
윗 문장은 sleeping 이 재우는것 으로 동명사가 되어 단수 취급 하고 있어요.
하지만
Sleeping babies are cute.
자고 있는 아기들은 귀업다.
윗문장의 sleeping 은 분사로 뒤에 있는 babies를 꾸며주고 있습니다.
명사구가 단수 취급 되는 경우는 동명사나 to부정사가 주어로 나올때 입니다.
그러면 질문한 문장에서
Missing children in the accident was not found on the basement.
missing은 "사라진" 이란 뜻의 분사로 수식어의 기능을 하고, 아이들이 문장의 주어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해석을 해보시면 사라진 아이들이 발견되었다 입니다.
즉 복수 취급을 해야 하지요.
날씨가 많이 쌀살해 져요 ^^ 감기 조심하시고 또 질문 주세요 ^^
|
|
| 112 |
안녕하세요 교수님
|
lfc08** |
2018-09-01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교수님 |
| 작성자 |
lfc08** |
등록일 |
2018-09-01 |
|
교수님 문법 1-2 수업 너무 잘 들었고 예전보다 제 문법 실력이 좀 나아진것 같아서 감사드립니다 혹시 근데 1-1 수업은 없을까요? 제가 조동사 이런 파트도 잘 모르고 문법이 전체적으로 약해서요 쉽고 편안하게 문법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
안녕하세요 종명학생 |
ykdplay** |
2018-09-01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종명학생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1 |
|
종명학생이 수업을 듣고 문법실력이 좀 나아 졌다니 저도 너무 반갑고 기쁘네요.
학생들이 가끔 이런 말 해주면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 ^^
적용 1-1수업은 다 촬영했는데 마지막 강의만 못찍어서 업로드를 못하고 있어요.
아마 업로드 하는데도 검수하고 올리면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가 싶어요. 일단 학원 커리 응용이나
단과커리 기출문제풀이로 넘어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또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
|
|
| 111 |
일치, 병치, 도치
|
momodoo** |
2018-08-30 |
| 글제목 |
일치, 병치, 도치 |
| 작성자 |
momodoo** |
등록일 |
2018-08-30 |
|
The 최상급 number of 는 a number of 가 최상급 때문에 The로 바뀔 수 있어서 뒤에 동사를 봐야한다고 하셨는데, 그냥 The number of 의 최상급도 The 최상급 number of 인가요? The number of 의 최상급도 The 최상급 number of 라서 오르다, 내리다의 동사면 The 최상급 number of가 주어/ 일반동사면 a number of 의 최상급이라 뒤의 명사가 주어인지여쭤보고 싶습니다~!
|
|
| └ |
안녕하세요 모용 학생 |
ykdplay** |
2018-09-01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모용 학생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01 |
|
네 맞습니다!!
the number of 는 단수 취급
A number of 는 복수 취급이 맞는데
The 최상급 number of 는 주어를 누구로 보냐에 따라 동사의 수일치가 달라져요.
숫자가 주어면 단수 취급 , of 뒤의 명사가 주어면 복수 취급이에요.
밑의 예는 경기대 기출입니다.
By far the largest number of women scholar in the past was almost totally self-educated.
답은 was 를 were로 바꿔야 하는것이죠.
The largest number of 가 주어 로 나왔는데 혼자 독학하는것은 숫자가 아니라 여성들 이기 때문에 women에 수일치 하셔야 합니다 ^^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또 질문 주세요 ^^ |
|
| 110 |
안녕하세요 교수님
|
lfc08** |
2018-08-2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교수님 |
| 작성자 |
lfc08** |
등록일 |
2018-08-26 |
|
교수님 강의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관계사 파트 유형문제 1번의 its를 whose로 바꾸는 게 답인데, 그러면 whose는 뒤에 완벽한 문장이 나오는 건가요 아니면 한정사가 빠진 것으로 봐야 할까요?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 |
안녕하세요 종명 학생 ^^ |
ykdplay** |
2018-08-2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종명 학생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8-26 |
|
정규교재 적용편 관계사 파트를 진문하셨네요 ^^
The parade, its origin is unknown, has become a national event for our country.
소유격 관계 whose 는 뒤에 무조건 무과사 명사가 나와야 하며 그 뒤에 불 완전한 절이 나와야 합니다.
+ 불완전한절 ~
그래서 whose는 꼭 무관사 명사와 함께 봐야 하며 둘이 합쳐 하나의 관계대명사 역할을 한다!! 라고 생각하라고 말씀 드린겁니다.
윗 문장에서 whose origin 이 관계사절 내부에서 주어 역할을 하며 is 가 동사로 나온것 입니다.
다른 예를 드리면
I have a book whose cover you tore (목적어 자리) yesterday.
나는 책을 가지고 있다/그책의 겉표지를 너가 어제 찢어버린
I have a problem whose solution I can't find out (목적어자리).
그런데 잘못생각해서
I know a boy whose father is a police man.
윗 문장에서 father is a policeman 을 완전할 절로 생각한다면
father가 가산명산인데 혼자 단독으로 쓰일수 없습니다. father에 a 나 the를 붙였어야죠.
즉 어떻게 봐도 father is a policeman 은 완전하다고 볼수 없습니다.
즉 whose는 뒤에 명사와 함께 봐야 합니다. 그리고 뒤엔 불 완전 한절 이라 보셔야 해요 ^^ |
|
| 109 |
어휘
|
ekwhd** |
2018-08-25 |
| 글제목 |
어휘 |
| 작성자 |
ekwhd** |
등록일 |
2018-08-25 |
|
교수님 ot영상에서 어휘 하루에 400개를 외우라고 하셧는데 이것도 9월 테스트 40점대미만 기준으로 말씀하신 건가요? 그러니까 9월에 40점대미만 점수가 나오면 저렇게 해야한다는 말씀이신 건가요?... |
|
|
| └ |
안녕하세요 종환 학생 |
ykdplay** |
2018-08-2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종환 학생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8-26 |
|
종환학생 반갑습니다.
어휘양에 대해서 질문하셨네요.
일단 종환학생이 지금 기초반을 듣고 계신걸 보면 아직 편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분 같네요.
편입영어는 기본적으로 어휘양이 방대해야 합니다.
9월 테스트 기준으로 40점 미만 혹은 아직 기초반에 있는 학생들은 먼저 문법정리와 어휘를 외우는 양이
많아야 합니다.
특히 어휘는 기초어휘를 말씀드리는 것이며 중고등학교때 우리가 외워야 하는 어휘 입니다.
하루에 400개 더 많아도 좋고요 최소 400개 정도를 말씀 드립니다.
아직 영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초반에는 100개도 힘들 수 있어요. 하지만, 계속 늘려나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문장 분석과 해석이 되고 나중 연 후반에 독해로 이어 질 수 있어요.
실강을 듣는 기초 학생들에게 제가 제공하는 어휘 프린트가 있어요. (시중교재 6권)
종환학생이 어휘를 질문 주셨으니 제가 파일로 올려드릴께요. 꼭 암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초 어휘 총 편집.pdf
어휘도 많이 외워 주시고, 문법도 잘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
|
| 108 |
동명사
|
momodoo** |
2018-07-18 |
| 글제목 |
동명사 |
| 작성자 |
momodoo** |
등록일 |
2018-07-18 |
|
교수님께서 동명사의 응용부분에 시제와 태를 섞어 I dislike having been treated like a child when i was young 이 맞는 문장이라고 가르쳐주셨는데, P68 스피드체크 7번에 i remember playing with dolls when i was a child 부분에서 이미 일어난 일이니까 playing 은 이해가 되는데 뒤에 과거시점이 있으니 having played가 맞지 않나요??
|
|
| └ |
안녕하세요 모용(?)학생 ^^ |
ykdplay** |
2018-07-21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모용(?)학생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7-21 |
|
반갑습니다. 실명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완료 동명사를 질문하셨군요 ^^
질문 내용을 보니 완료동명사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것 같네요 ^^
아시다 시피 having pp 를 쓰게 되면 동사보다 앞선 시제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동사가 remember이거나 forget 일때 뒤에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면 이미 과거의 의미를 갖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rememer, forget은 목적어로 구지 having pp를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물론 써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영어도 언어이기 때문에 비효율적으로 구지 길게 쓰진 않기 때문에 주로 ing만 쓰게 되는것이지요.
즉 remember ~ing 이 자체로도 과거를 나타낼 수 있다 입니다 ^^
I remember feeling that way when I was a kid. [사전]
having p.p.를 써서 더 명확하게 과거를 나타낼 수도 있구요 ^^
요즘 날씨가 너무너무 덥죠? 체력관리 잘 하시고 언제든지 또 질문 주세요 ^^
|
|
| 107 |
개념완성1문법에서
|
bak99** |
2018-07-15 |
| 글제목 |
개념완성1문법에서 |
| 작성자 |
bak99** |
등록일 |
2018-07-15 |
|
인강듣다가 교재에는 없는내용이나오든데 어떤교재로하는건가요??다른교재를사야하나요? Gps문제풀이는어디서보나요???사는건가요?? 파일이있으면 어디서다운받나요?? |
|
| └ |
안녕하세요 성인학생^^ |
ykdplay** |
2018-07-1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성인학생^^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7-16 |
|
개념완성 문법을 듣고 계시군요.
개념완성에서 학원 교재와 함께 GPS라는 프린트가 같이 나갑니다.
기초 문제 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파일은 강의 듣는 페이지에 자료 받기라고 되어 있으며
확인해 보시고 혹시 안되면 다시 올려주세요 제가 담당자에게 전달해서 받아 보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열공하시고 혹시 모르는게 있다면 언제든지 올려주세요 ^^
|
|
| 106 |
스타트업 강의 완강후
|
rudals54** |
2018-07-13 |
| 글제목 |
스타트업 강의 완강후 |
| 작성자 |
rudals54** |
등록일 |
2018-07-13 |
|
커리큘럼 질문인데 스타트업 완강 후 문법을부탁해 이론편 특강 강의로 바로 넘어가도 될까요?? 꼭 이론정립 강의 수강후 이론편 들어야하나요?? 교재를 받았는데 어떻게 할지 몰라서 질문드려요!! 아니면 이론정립 수강하고 문법을부탁해 이론편을 혼자 공부 하는게 나을까요?? |
|
| └ |
안녕하세요 경민학생 ^^ |
ykdplay** |
2018-07-16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경민학생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7-16 |
|
문법 커리는 두가지 입니다 둘중에 하나만 하셔도 상관 없어요.
1. 문법을 부탁해(단과)
2. 정규 학원 교재 커리
문법을 기준으로 하면 문법을 부탁해 단과 커리가 이론이나 문제풀이가 더 자세하고 기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좋습니다.
그런데 학원 정규 커리는 문법 독해 논리가 패키지로 묶여있어서 비용적으로 더 효과적일 것이고요^^
경민학생이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 언제든지 질문 생기면 올려주시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미 7월 중순이기 때문에
이론 강의가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화이팅입니다~! ^^
|
|
| 105 |
명사의 수량표시
|
ysj01** |
2018-07-04 |
| 글제목 |
명사의 수량표시 |
| 작성자 |
ysj01** |
등록일 |
2018-07-04 |
|
복잡한 내용은 아닌데 살짝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The largest number of the students want play soccer.
이 문장에서 students앞에 the를 안 붙이면 틀린문장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맞는문장이지만 해석이 달라지나요?
가산명사복수 앞에 the가 오면 그 대상의 전체를 뜻하는게 맞나요? 그러면 해석이 어떤식으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런문장에서는 해석은 너무 복잡하게 생각안하고 단순하게 생각해도될까요?
|
|
| └ |
안녕하세요 상준학생~ ^^ |
ykdplay** |
2018-07-04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상준학생~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7-04 |
|
명사 파트에 들어 왔네요. 많은 용례가 있어서 헷갈릴 수도 있어요.
각각의 문법 포인트를 잘 잡아 놓는것이 중요합니다.
상준학생이 질문한 내용은 "가산 명사에 꼭 the를 붙여야 하냐?" 라는것 같네요.
일단 답은 그렇지 않다 입니다. 정관사 the는 가산명사 단수, 복수 그리고 불가산 명사에도 모두 붙여서 사용할 수 있어요
대신 명사가 한정되서 듣는 청자와 말하는 화자 모두 그 명사에 대해 알고 있을때 the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예를 들면
The largest number of the students want to play soccer.
예시 문장은 가장 많은 학생들이 축구 하기를 원한다. 라는 문장이죠. students는 가산 명사의 복수형 이기 때문에
the 없이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students 만 쓰게 된다면 (막연한) 학생들 의 의미가 되요.
즉, the가 있고 없고의 해석차이는
The largest number of the students want to play soccer.
(조사된 특정 학생들중에) 가장 많은 학생들이 축구를 하기를 원한다.
The largest number of students want play soccer.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축구를 하기를 원한다.
의 의미를 갖게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the는 이미 정해진, 특정한 명사에 사용되요. 그리고 가산/불가산 모두 쓰일 수 있습니다.
^^
|
|
| 104 |
분사구문
|
ysj01** |
2018-06-28 |
| 글제목 |
분사구문 |
| 작성자 |
ysj01** |
등록일 |
2018-06-28 |
|
분사구문 주어가 다를 경우에서
The matter confused/confusing, we can't solve the matter.
여기서 confusing이라고 하셨는데 confuse라는 동사가 자동사여서 뒤에 목적어가 없는건가요?
관용표현 compared with부분에서 with이 있으면 pp로, 목적어가 없으면 comparing으로 라고하신부분도
자동사이기때문인건가요? compare부분이 이해가잘안되서 설명부탁드립니다.
능동이면 목적어가 있어야한다는 내용이랑 겹쳐지면서 헷갈려지는거같아요.ㅠㅠㅠ
|
|
| └ |
상준학생 오랜만이에요 ^^ |
ykdplay** |
2018-06-29 |
| 글제목 |
상준학생 오랜만이에요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6-29 |
|
| The matter confused/confusing, we can't solve the matter.
독립 분사구문을 질문 하셨네요. confusing 이 답인 이유는 독립된 주어(the matter) 와 능동 관계 이기 때문에요.
the matter (문제) 는 우리를 혼란 시키는 것 이기 때문에 confusing 입니다. confusing 은 감정분사로 완전 형용사로
쓰이기도 합니다. 즉 목적어가 없는 경우도 있죠. 예를 들면
The game is interesting. (ㅇ)
Something interesting, we focus on it. (ㅇ)
그런데 두번째 질문은 앞뒤가 안맞네요. 아무래도 제가 설명할때 말 실수를 했나보네요.
compare 분사 뒤에 with 가 있다면 목적어가 없으니 compared가 되는것이고
compare 분사 뒤에 명사가 있으면 목적어가 있는것이니 comparing이 되야 하죠.
즉 바로 뒤에 전치사가 있으면 pp, 전치사 없이 명사가 있으면 ing로 가시면 됩니다. 분사의 기본형태와 동일하죠.
선생님이 구지 compare를 강조한 이유는 분사구문에서 해석으로 풀기 힘들기 때문에 강조 했던거에요.
주어가 사람일때 사람은 비교를 할수도, 비교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목적어의 유무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린거에요.
Compared with her husband, she was more intelligent. (ㅇ)
Comparing the prices, we think more details. (ㅇ)
질문한 부분에서 오해가 있었던것이니 헷갈릴 필요 없으실것 같네요 ^^
이제 방학이네요 ^^ 앞으로 남은 기간 잘 활용하길 바래요. 슬슬 문제도 많이 풀어보셔야 하고요. 화이팅 입니다!! |
|
| 103 |
문제풀이강좌편 Chapter 7 동명사 21번 문제
|
dhtogks1** |
2018-06-11 |
| 글제목 |
문제풀이강좌편 Chapter 7 동명사 21번 문제 |
| 작성자 |
dhtogks1** |
등록일 |
2018-06-11 |
|
안녕하세요 선생님 인강수업 듣고있는 학생입니다.
문제풀이강좌편 Chapter 7 동명사 21번 문제 i remember ------- for the job, but I forget the exact amount.
빈칸에 들어갈 답이 Being paid 라고 하셨는데 여기에 To be paid 는 절대로 들어가서는 안되는 부분인가요? To be paid 를 넣어서 해석을 '나는 기억한다 돈을 받아야되는것을 그 일에대한, 하지만 얼마를 받아야되는지는 잊어버렸다' 라고는 절대로 안되는 건가요? 아니면 따로 Being paid 가 답인 문법적인 이유가 있나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
|
| └ |
안녕하세요 새한 학생 반갑습니다. |
ykdplay** |
2018-06-12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새한 학생 반갑습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6-12 |
|
이론편 기출문제 보고 계시네요 ^^
i remember ------- for the job, but I forget the exact amount.
일단 질문하신 내요을 보면 새한학생이
remember + to 부정사와 // remember -ing의 의미차이를 분명히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새한 학생이 말한데로 to 부정사를 쓰면 받아야 할것을 기억한다
동명사를 쓰면 받았던것을 기억한다. 입니다
둘다 해석을 가능하지만 무엇이 좀더 논리적으로 맞고, 어떤 표현이 더 적합할까? 의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remember + ing를 써서 받았지만 액수는 기억이 잘 안난다 라는 표현이에요.
반면 remember + toV 는 해야 할것을 기억해라 이기 때문에 약간 명령의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들면 I remember to send an email. 나는 메일를 보내야 할것을 기억한다. (즉 메일 하나 보내야 한다)
이럴때 remember to 부정사를 씁니다.
좀더 보충해 드리면
remember to V 는 우회적 표현의 명령문이 됩니다.
그럼 질문주신 내용에 to be paid가 답이 되려면
I remember to be paid for the job, so I should meet my boss tomorrow. 정도가 되면 논리적으로 맞는 문장이 됩니다.
언어기 때문에 질문 주신 문제가 무조건 절대적으로 being paid 만 답이라고 하는건 불가능해요 하지만 무엇이 해석적으로 논리적으로 더 적합한가를 생각해보시면 더 좋을것 같아요.
앞으로 영어 공부하면서 특히 독해에서도 마찬가지로 "이것도 답이 될것 같고. 다른것도 답이 될것 같은것"이 분명 있을겁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더 고민하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게 중요합니다. 어차피 답은 한개니까요^^ 분명 논리적으로 더 적합한게 있다라는 것입니다. 혹시 이해가 안되는건 또 질문 주시고요. ^^
앞으로도 열공하시고 더운 날씨에 힘내서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