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필독★★ 추천 커리큘럼 공지! |
윤광덕 |
2021-04-08 |
| 글제목 |
★★필독★★ 추천 커리큘럼 공지! |
| 작성자 |
윤광덕 |
등록일 |
2021-04-08 |
|
|
학생들의 커리 질문이 많아 이렇게 직접 추천 커리큘럼을 공지 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문법 이론코스는 3단계 입니다.
1. 단과과정 -[최신][윤광덕][이론]문법을 부탁해-기초편
(중/고등 수준의 문법 핵심 이론을 다루는 과정)
2. 정규과정 - [2025최신대비][윤광덕] 편입입문 문법(상)/(하)
(중/고등 수준의 이론 전체 과정 - 품사 파트 까지 모두 다룸)
3. 단과과정 - [최신][윤광덕][이론] 편입 문법을 부탁해-종합: 필수이론
[윤광덕][이론] 편입 문법을 부탁해-종합:문제풀이강좌편
(편입 문법의 완성. 편입문법에 나오는 모든 이론을 다루며,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실제 기출문제의 경향을 확인합니다.)
ps - 1. 그래머 게이트 웨이는 편입 영어에 전문화된 교재가 아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진 않습니다.
2. 완전 쌩기초부터(수능 4등급 이하) 시작하려면 정규과정 기초를 맨 처음 듣고 시작하면 됩니다.
--------
문제 풀이 과정
1. [윤광덕]편입 문법을 부탁해-문제적용편(핵심기출적용)
2.[윤광덕] 문제적용 1-1 문법[윤광덕] 문제적용 1-2 문법
위 두 강의는 파트별 문제 풀이과정으로 이론 적용에 효과적 입니다.
--------------
기출문제풀이과정
*** 기출문제 풀이부터는 실전과정입니다.
절대 옛날 기출 문제부터 풀지 마시고
최신 기출을 먼저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학교의 2018~ 2023 까지의 최신 문제들을 먼저 푸시고,
추후에 시간이 되면 2017년 이하의 를 학교를 지정해서 푸시면 됩니다.
기출은 최신문제가 훨씬 더 중요하며,
나중에 풀생각으로 최신 기출을 두었다가 시간이 없어서
못푸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적용 연습이 끝나면 최신 기출을 먼저 풀어 가시면 됩니다.
자!!!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이글을 보고 있다는것부터가 이미 편입에 마음이 있다는것이죠.
인생이 바뀔수 있는 시험입니다.
이 시험, 한번쯤 인생을 걸고 해볼만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예외는 아니에요.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하시고
열공 하십시요. ^^
PS- 학습 자료파일 다운 받는법
네이버 band -> "광덕쌤" 검색 혹은 "문법을 부탁해" 검색 -> 가입 신청
어휘/문법/독해 자료 혹은 기출 자료 다운 가능^^ |
|
| [공지] |
[★★★필독★★★] 첨부파일 자료 요청 관련 |
윤광덕 |
2021-03-24 |
| 글제목 |
[★★★필독★★★] 첨부파일 자료 요청 관련 |
| 작성자 |
윤광덕 |
등록일 |
2021-03-24 |
|
| 최근 첨부 파일 자료 요청 관련해서 너무 많은 질문글이 달려
저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에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몸이 하나 인지라...)
고로,
band를 오픈해서 학생들이 직접 자료를 받아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https://band.us/@davidyoon
해당 band에 접속하셔서
이름과 수강인강 명을 기입하시면 빠른시일안에 바로 가입이 완료 됩니다.
해당 밴드에는 오프라인/ 온라인의 모든 과정의 자료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자료들이 차례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언제든지 인강을 들으면서 질문이 있다면 올려 주시고,
올해 열공해서 정말 좋은 결과를 모두가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하시고!!! 항상 저희 쌤들이 옆에 있다고 생각하시고
열공하시기 바래요 ^^ 화이팅~!
|
|
| 162 |
49쪽 4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9쪽 4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please 로 시작하는 명령문 가정법 알려주세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please로 시작하는 가정법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가정법에서 주절에 명령문이 오는 경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가정법이 주절에 명령문이 올수 있을까요?
ps. 태진학생
이론에서 다 했던 내용들에대한 기초 질문이 너무 많아서 다 답변드리기가 너무 힘듭니다.
이론에서 한 내용들을 모두 글로 설명하기도 힘들고 글로 쓴다해도 전달이 쉽지 않아요.
태진학생이 듣고 있는 수업은 문제 풀이 과정입니다. 첫 수업시간에 말씀 드렸다 시피
이론이 다 끝난 학생들이 문제를 적용하는데 이 과정의 취지 입니다.
질문을 하실때 "배웠던 이론을 토대로 이문제는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를 물어봤음 좋겠어요.
그냥 막연하게 "이건 뭡니까?" 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를 질문할때 좀더 태진학생의 생각이 들어갔음 좋겠어요 태진학생이
알고있는 이론 지식이 무엇이고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려고 했는지 알려줘야 제가 바로 잡아 드릴수 있는것입니다.
그래도 강의를 꼼꼼히 듣는것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 남은 강의도 화이팅 하시길 바래요 ^^
그리고 학원 내방이 가능하다면 한번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침 매주 토요일
종각캠퍼스에 11시 30분에 강의가 끝납니다. 그땐 뒤로 수업이 없어서
시간 맞추어 오시면 대면으로 상담도 가능하고 문법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잘 잡아 드릴수 있을것 같네요.
혹시 오시게 되면 꼭 미리 종각캠퍼스에 전화해서 면담 약속을 잡으셔야 합니다. ^^
남은 강의도 화이팅 하세요^^ |
|
| 161 |
48쪽 35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8쪽 35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답 2번 아니예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
35.
① It's high time you wash your shirt. -> washed/should wash
② If it had not been for your help, I would fail. -> I would have failed
③ I'm busy, otherwise I would swim. otherwise가정법 (ㅇ) 나 바뻐, 그렇지 않으면 수영을 할텐데
④ I would rather you don't come today but tomorrow. don't -> didn't
3번 입니다.
아무래도 혼합가정법이 많이 헷갈리시는것 같습니다.
혼합가정법이 용인되는경우는 부사절과 주절의 시제차이가 분명히 보일때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과거에 ~했었더라면, 지금 ~할텐데" 가 혼합가정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시점부사구들과 함께 쓰인다고 말씀드린거에요.
가장 문법적인것을 찾는것입니다.
3번은 otherwise가 부사기 때문에 사실 , 가 아니라 ; 을 찍는게 맞지만 otherwise가 구어체에서 접속사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3번을 답으로 가셔야 합니다.
|
|
| 160 |
48쪽 32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8쪽 32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3번 강의에는 had failed, 책에는 have faild.
단순 오타이고 would have failed < 이렇게 쓰는 게 맞죠?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맞습니다 ^^
책이 맞고 PPT 가 편집이 잘못되었던거에요
Had it not been for ~, S + 우슈큐마 have pp~. 가정법 과거 완료 입니다! |
|
| 159 |
47쪽 29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7쪽 29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4번 혼합가정법인데 왜 틀렸어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보기중 가장 틀린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4번이 가장 어색한 이유는 해석이 비 논리적이기 때문입니다.
혼합가정법은 부사절(if)이 과거로 해석되고 주절이 현재로 해석됩니다.
If she had been honest, he would hire her. 만약 그녀가 정직했었더라면, 그는 그녀를 고용할텐데.
윗 문장은 그가 과거에 정직했었더라면 그녀를 (현재) 고용할텐데라는 말인데
정직하면 고용한다를 말이 시제가 다른게 논리적으로 말이 안되죠
과거에 정직한 사람이면 지금 고용한다? 그럼 현재는 정직하지 않아도 고용하겠다는것인가?
아닙니다. 논리적으로 같은 시점으로 가야합니다.
즉, 만약 그녀가 정직했었더라면, 그는 그녀를 고용했었을 텐데.
혹은, 만약 그녀가 정직하다면, 그는 그녀를 고용할텐데.
이 두가지가 맞는 문장입니다. 해석상 논리적으로 혼합 가정법이 어색합니다.
|
|
| 158 |
46쪽 23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6쪽 23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그가 연습해야하는 요구가 무슨 말인가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
명령 요구 제안의 동사들이 that절을 목적어로 취하면 당위성으로 해석될때 should 가 생략되면서 동사 원형을
쓰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명령 요구 제안의 동사들이 명사가 되고 뒤에 동격 that이 붙어도 같은 문법이 적용되지요.
Mr. Nomo left the Kintetsu Buffaloes/ after fighting openly with the manager/
노모씨는 버팔로 식당을 떠났다/ 싸우고 나서/ 공공연하게 매니저와
over the demands / that he ________ more.
요구에 관한 /그가 더 연습해야 한다는
over the demands 에서 over 가 전치사 demands가 요구라는 명사로 쓰였습니다.
demands 뒤에 that절이 붙어서 that절 내부가 ~해야 한다라는 요구로 해석되어 should 생략이 되었습니다.
내용을 추론해보면 nomo씨가 식당 요리산데 메니저가 더 연습하라고 요구한것이고 nomo씨가 싸우고 나왔다 라는내용이 되겠죠.
|
|
| 157 |
46쪽 19번
|
wavnb** |
2018-09-13 |
| 글제목 |
46쪽 19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3 |
|
답은 골랐습니다. 2번에 a director 안 써도 되나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명사/관사 파트에서 배운것이네요. 직책에 무관사를 쓸 수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보어자리에 직책이 나오거나 사람이름이 뒤에 붙어 있는 경우 그리고 자격의 의미(로써) 전치사 as 뒤에 생략이 가능하죠.
She elected him (a)president of this company.
President Obama was born in Hawaii on August 4, 1961
He serves as (a) manager of this department.
두번째 경우는 관사를 쓰면 틀리고 나머지는 생략 가능하며 써도 무방합니다.
|
|
| 156 |
가정법 과거완료 / 혼합 가정법
|
wavnb** |
2018-09-12 |
| 글제목 |
가정법 과거완료 / 혼합 가정법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2 |
|
가정법 과거완료는 1. 과거 사실에 대한 반대 2. 불가능성.
혼합 가정법은 1. 과거 사실에 대한 반대. 2. 현재에도 영향을 미침.
둘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If I had been born in a rock, I would havent done anything but breathing. If I had been born in a rock, I wouldnt do anything but breathing. |
|
| └ |
답변 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 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가정법 과거 완료는 부사절 과 주절 모두 과거로 해석하며
혼합가정법은 부사절은 과거 주절이 현재가 되는것입니다.
제시문 해석이 어색하여 다른 쉬운 예문으로 설명드립니다.
If i had studied hard, I would have passed the test. 공부를 열심히 했었더라면 시험에 통과 할수 있었을 텐데
If I had studed hard, I would passed the test. 공부를 열심히 했었더라면 시험에 통과 할텐데.
윗 문장은 둘다 맞는 문장이에요. 해석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혼합 가정법은 주로 시점 부사구와 함께 출제 되는것입니다.
If i had studied hard, I would have passed the test now.(x)
If I had studed hard, I would passed the test now. (ㅇ) now 때문에 주절이 무조건 현재로해석 되어야 합니다.
이럴 주절에 would have pp를 쓰면 안됩니다.
|
|
| 155 |
45쪽 13번
|
wavnb** |
2018-09-12 |
| 글제목 |
45쪽 13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2 |
|
3번 Having been abroad for ten years 하면 외국에 십년 동안 사는 것이라서
Had been 은 어떤가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4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4 |
|
had been 은 과거 완료 동사 이며
having been 은 분사 구문 입니다. 문장에 접속사 없이 동사가 두개 일수 없으니 분사 구문으로 써준 것입니다.
had been은 올수 없습니다. |
|
| 154 |
42쪽 11번
|
wavnb** |
2018-09-12 |
| 글제목 |
42쪽 11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2 |
|
It is time 가정법 설명 부탁드립니다.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2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2 |
|
It is time 가정법입니다
It is (about/high) time that S + V
의 구조로 쓰이며 time앞에 about 과 high는 써도 그만 안써도 그만입니다.
time 뒤에 접속사 that이 나오면서 S + V 를 쓸 수 있는데
that 절 내부의 동사는 두가지를 쓸 수 있습니다
1. 과거시제 2. should + R
It is time we stopped smoking.
It is time we should stop smoking.
둘다 가능합니다 ^^ |
|
| 153 |
가정법
|
wavnb** |
2018-09-11 |
| 글제목 |
가정법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1 |
|
혼합 가정법은 1. 과거 사실에 대한 반대 2. 현재에 영향을 미침 이렇게 되나요? |
|
| └ |
답변드립니다 ^^ |
ykdplay** |
2018-09-12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2 |
|
네 맞습니다!
혼합가정법은 과거의 사실이 현재시점 까지 영향을 미칠때 혼합 가정법을 씁니다.
즉 if절이 과거로 해석되고, 주절이 현재로 해석되는게 혼합가정법이에요. 그래서 혼합가정법은 주로 시점 부사구들과 출제 되죠.
If you had studied hard, I could be a teacher now.
내가 만약에 열심히 공부 했었다면, 나는 선생님이 될수 있을텐데. |
|
| 152 |
42쪽 5번
|
wavnb** |
2018-09-11 |
| 글제목 |
42쪽 5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1 |
|
Had I been in your shoes 무슨 뜻 인가요?
in your shoes
|
|
| └ |
답변 드립니다 ^^ |
ykdplay** |
2018-09-12 |
| 글제목 |
답변 드립니다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2 |
|
be in 소유격 shoes 는 ~ 의 입장이라면 의 뜻을 갖는 관용 표현입니다.
If I were in your shoes, I wouldn't do that. 내가 너의 입장이라면 난 그것을 안할텐데.
= Were I in your shoes, ~
If i had been in your shoes, I wouldn't have done that = 내가 너의 입장이었더라면, 나는 그것을 하지 않았을 텐데.
= Had i been in your shoes, ~
|
|
| 151 |
42쪽 3번
|
wavnb** |
2018-09-11 |
| 글제목 |
42쪽 3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1 |
|
she would be rich 로 쓸 수 있나요?
|
|
| └ |
태진 학생 답변 드립니다 ^^ |
ykdplay** |
2018-09-12 |
| 글제목 |
태진 학생 답변 드립니다 ^^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2 |
|
네 가능합니다.
가정법 과거
If S + 과거V ~, S 우,슈,쿠,마 + R (가정법 과거)
가정법에서 주절에 would/could/should/might (우,슈,쿠,마) 는 혼용해서 쓸수 있습니다.
would + R ~할텐데
could + R ~할수 있을텐데
should + R ~ (분명히) 할수 있을텐데
might + R ~ (아마도) 할텐데
If you studied hard you would pass the test.
could
should
might = 공부를 열심히하면 시험에 통과 할수 있을텐데
약간의 어감의 차이만 있을뿐 모두 가능합니다. |
|
| 150 |
안녕하세요 교수님
|
lfc08** |
2018-09-11 |
| 글제목 |
안녕하세요 교수님 |
| 작성자 |
lfc08** |
등록일 |
2018-09-11 |
|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의 잘 듣고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Not only,~but also 구문의 도치에 관해서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도치가 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던데, 등위접속사인 경우는 부정어인 부분을 도치시키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쓰는 것인가요? 헷갈리고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 |
종명학생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1 |
| 글제목 |
종명학생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1 |
|
도치의 가장 기본은 부정어가 문두에 있으면 도치합니다.
하지만 부정어가 문두에 있다고 해서 모두 도치가 일어나는것은 아닙니다.
부정어가 단순히 주어를 꾸며주는 경우 도치가 일어나지 않아요.
대표적인 경우가 주어에 부분부정, not only 구문입니다.
Not all scholars agree with you. 모든 학자들이 당신에 동의하는것은 아니다.
윗 문장은 not 이 문두에 있지만 도치가 일어아지 않아요.
Not only I but also she is going to school next year.
윗문장도 not only N but also N 가 단순히 주어로 나와서 she에만 수일치를 잘하면 되고 도치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즉 ,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부정어 도치는 부정 부사 도치이며
그 부정어는 의미상 동사를 부정하거, 시간, 장소에등의 의미를 부정하는것 입니다.
Little did i know the fact. 그 사실을 난 거의 몰랐다. little 이 부정부사로 동사를 수식
Under no circumstances should you go there again. 어떠한 상황에서도 거기를 다시 가지 마라.
Not only A but also B 구문에서 도치를 하는경우는 병렬구조에 각각 절이 들어가있을때 도치가 일어나며
A자리에만 꼭 도치하셔야 합니다 B는 도치가 일어나지 않아요
Not only did i know the fact but also I remembered it.
그리고 부정부사 도치에서 한가지 더 중요한것은
주절에서 도치가 일어난다라는것도 꼭 알아주세요.
특히 not until 조심해야 합니다. until은 전치사 혹은 접속사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Not until did i arrive i know the fact (x)
Not until i arrived did i know the fact. (o)
부사절 주절
도착하고 나서야 나는 사실을 알았다.
여기까지가 조동사 도치중 부정부사 도치에 관한 설명 입니다.
도치중에선 당연히 부정부사 도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확실히 정리하고 넘어가시길 바래요 ^^
또 질문 주시고요 ^^
|
|
| 149 |
39쪽 7번
|
wavnb** |
2018-09-10 |
| 글제목 |
39쪽 7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0 |
|
and so had my brother. 해석을 못했는데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1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1 |
|
I had a racing bike when I was young, and so had my brother.
도치를 질문하셨네요.
긍정의 연속 so는 뒤에 도치를 할 수 있습니다.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꾸는것)
이때 앞의 동사를 그대로 받는다면 대동사 를 이용하죠
대동사를 쓸때 일반동사는 (do/dose/did)가 받고, 조동사 have 는 have 가 받으며 be 동사는 be동사가
받습니다
예를 들어보죠.
I was smart and so was he.
I play soccer and so does she.
I have played soccer and so has he.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I had a racing bike when I was young, and so had my brother.
나는 선수용 바이크를 가지고 있었다 (어렸을때) 그리고 나의 동생도 가지고 있었다.
and so 뒤에 도치가 일어나고 있는데 앞의 동사는 have 는 조동사가 아니라
일반동사의 가지다 have 입니다. 그럼 대동사에서도 do/does/did가 받아야 합니다.
I had a racing bike when I was young, and so did my brother. -> 과거 시제 had를 did가 받은것이며
해석은 앞의 동사를 그대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
|
| 148 |
39쪽 3번
|
wavnb** |
2018-09-10 |
| 글제목 |
39쪽 3번 |
| 작성자 |
wavnb** |
등록일 |
2018-09-10 |
|
Because 인과 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라서 was washing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washed 는 어색합니다. was washing , washed 차이가 궁금합니다. |
|
| └ |
답변드립니다. |
ykdplay** |
2018-09-11 |
| 글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자 |
ykdplay** |
등록일 |
2018-09-11 |
|
|
Susan can't answer the phone because she washed her hair.
인과 관계의 시제가 맞지 않아서 can't를 couldn't 로 바꿔야 합니다.
because절 내부에 washed 나 was washing은 다 가능합니다. 해석의 차이는
그녀가 머리를 감았기 때문에(단순과거)/그녀가 머리를 감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에(과거진행)
의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구지 두개다 바꿔도 상관없지만 can't 만 couldn't로 바꿔도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