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p4 3번문제
susflo**
2013-10-09
글제목
p4 3번문제
작성자
susflo**
등록일
2013-10-09
p4에 3번문제에서 when절을 풀어서보면
when they were faced with 가 분수구문으로 바뀌어서 being faced with~
being 이 생략되었다고 바도 되나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10-11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10-11
p4에 3번문제에서 when절을 풀어서보면
when they were faced with 가 분수구문으로 바뀌어서 being faced with~
being 이 생략되었다고 바도 되나요?
답변드립니다.
우선 홈페이지 작업으로 인해 답변이 늦은점 죄송합니다.
말씀하신대로 being이 생략된 분사구문으로 보시면 됩니다.
^^
21
140페이지 33번 문제
goldda**
2013-10-06
글제목
140페이지 33번 문제
작성자
goldda**
등록일
2013-10-06
140페이지 33번 문제 보기4번 질문있는데요
has consumers rightly worried about 이부분에대해 질문드릴게있습니다.
질문드리기전에
지난강의에서 135페이지 6번문제 강의하시면서 have가 5형식 으로쓰일때
목적어가 사람이면 동사원형이나 ing가 오고 사물이면 pp 가 온다고하셨는데
140페이지 33번문제에 has 가 5형식으로쓰인거라면 목적어consumers가 사람인데
저위의 룰대로라면 목적보어로 worring 이나 worry가 되야하는데 왜 worried 가 되는거죠
감정분사때문에그렇게 됬다고 하더라도 두가지 룰이 충돌하게 되는거 아닌가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10-11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10-11
140페이지 33번 문제 보기4번 질문있는데요
has consumers rightly worried about 이부분에대해 질문드릴게있습니다.
질문드리기전에
지난강의에서 135페이지 6번문제 강의하시면서 have가 5형식 으로쓰일때
목적어가 사람이면 동사원형이나 ing가 오고 사물이면 pp 가 온다고하셨는데
140페이지 33번문제에 has 가 5형식으로쓰인거라면 목적어consumers가 사람인데
저위의 룰대로라면 목적보어로 worring 이나 worry가 되야하는데 왜 worried 가 되는거죠
감정분사때문에그렇게 됬다고 하더라도 두가지 룰이 충돌하게 되는거 아닌가요?
답변드립니다.
이 역시 홈페이지 작업으로 인해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우선 have가 사역동사로 쓰이면, 목적어가 행위의 대상이라면 수동의 p.p가, 능동이면 동사원형/ 때에 따라서 -ing가 오기도 합니다. 가 문법적인 측면으로 옳습니다.
질문하신부분
worried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면, 감정분사라 worried가 오는 것이 맞습니다.
학생이 말한대로 보자면,
감정동사들은 사람을 목적어로 받아 목적어를 ~한 감정이 들게하다. 라는 뜻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을 수식할 때 수동의 p.p 를 쓰게 되면, 감정을 느끼게 하는 ~의 의미로 자연스럽게 해석이 됩니다.
문맥상 걱정을 끼치는 소비자가 아니라, 걱정을 느끼는 소비자가 되야 자연스러운 의미가 되겠죠?
^^감정분사에 대해서는 수동, 능동 개념이 다른 타동사들과 다르니 이 점 주의 하셔서 공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언제나 열심히 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합격! 하시길 응원 하겠습니다. ^^
20
126페이지 22번문제
goldda**
2013-10-03
글제목
126페이지 22번문제
작성자
goldda**
등록일
2013-10-03
강의상으로는 정답이 1번 almost every subject 라고 하셨는데
교안 정답에는
3번 most of every subject 가 정답이라고나오네요
해설을봐도 most of +정관사/소유격 또는 부정형용사+ 명사 가 온다는데
이 부정형용사로서 every 가 포함되기때문에 3번이 정답이라고나오는데
정확히 무엇이 맞는건지 이해안가서 질문드립니당~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10-11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10-11
답변 드립니다.
우선 홈페이지 작업으로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동영상 강의 내용이 맞는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most of every subject보다는 almost every subject가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므로 almost every subject를 답으로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19
질문 있어요!
kungdo1**
2013-09-27
글제목
질문 있어요!
작성자
kungdo1**
등록일
2013-09-27
test 2 에 17pg 6번 문제에서
As a young man EInstien asked himself______ to ride on~~~~
2번 what it would be like 3번 what it would like
선택지에서 1번과 4번이 안되는건 알겟는데요 여기서 like 가 전치사 처럼 쓰였다고 하셧는데 전치사다음에는 to부정사가 못오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문제 이해가 잘안가서 질문 올립니다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7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7
test 2 에 17pg 6번 문제에서
As a young man EInstien asked himself______ to ride on~~~~
2번 what it would be like 3번 what it would like
선택지에서 1번과 4번이 안되는건 알겟는데요 여기서 like 가 전치사 처럼 쓰였다고 하셧는데 전치사다음에는 to부정사가 못오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문제 이해가 잘안가서 질문 올립니다
답변 드립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설명드린대로
여기에서는 to ride on~~ 이 부분이 진주어로 it이 가주어로 쓰인 형태입니다.
What is he like? 라는 표현 아시죠?
그는 어떤 사람이야?
라는 표현이죠?
여기에서도 광선을 타는 것이 어떤 것인지
라는 표현으로 to부정사가 like의 목적어가 아니라 진짜 주어입니다.
그리고 like는 be 동사 뒤에 쓰여 형용사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목적어를 취하는 전치사적 형용사죠
be like의 목적어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의문사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what입니다.
답변 되셨나요?
열공!! 하세요^^
18
116페이지 22번
goldda**
2013-09-25
글제목
116페이지 22번
작성자
goldda**
등록일
2013-09-25
116페이지 22번문제에
교재에는 답이 4번보기가 improving으로 되어야한다고하는데
강의에서는 improved라고 해야한다고 해서
어느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6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6
116페이지 22번문제에
답이 4번보기가 improving으로 되어야한다고하는데
강의에서는 improved라고 해야한다고 해서
어느것이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드립니다.
교재의 답과 강의의 답이 달라 혼동을 드려 우선 죄송합니다.
동사 improve는 자동사와 타 동사가 둘다 쓰일 수 있습니다.
improve를 자동사로 보면 (1) the developing world improving daily로 쓰일 수 있고,
improvef를 타동사로 보면 (1) the deveolping world improved daily로 쓰일 수 있는 것이 문법적 측면의 답이 됩니다.
하지만,
의미적으로 보면
(1)번 문장은 개발도상국들이 매일 향상되고 있는 모습이고
(2)번 문장은 어떠한 문제점들이 개선되어 지고 있는 해석이 되므로,
improved보다는 improving이 맞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속히 수정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끝까지 열공! 하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
17
질문이씁니다
goldda**
2013-09-24
글제목
질문이씁니다
작성자
goldda**
등록일
2013-09-24
121페이지 58번문제에 보기 5번 문장구조 파악이 잘 안됩니다.
of which 가 소유격 관계대명사로 쓰인거라면 뒤의문장도 완전한문장으로와야되는것일텐데
depends on the context. 이렇게만 와서 문장구조파악이 잘 안되네요
a rule depends on the context. 에서 a rule 이 문장앞으로 빠져나온건가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6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6
121페이지 58번문제에 보기 5번 문장구조 파악이 잘 안됩니다.
of which 가 소유격 관계대명사로 쓰인거라면 뒤의문장도 완전한문장으로와야되는것일텐데
depends on the context. 이렇게만 와서 문장구조파악이 잘 안되네요
a rule depends on the context. 에서 a rule 이 문장앞으로 빠져나온건가요:?
답변드립니다.
이 문장은 This is a rule. 과 The application of it [it은 앞에 나온 a rule을 받습니다.]depends on the context.
로 다시 고치자면, This it a rule, and the application of it depends on the context.
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of which]를 빼보세요 그러면 뒤의 문장은 The applicaiton depencds of the context로 모자람 없는 완전한 문장임을 알 수 있죠?
답변 늦어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열공! 하시구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16
질문
godda**
2013-09-15
글제목
질문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9-15
우선질문전에 책에 잘못된부분이있는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109페이지 49번문제 책에는 one of 다음에 소유격이나 관사없이 바로 chief things 로 이어져서 답이두개되는것 같구요
질문드릴건 동사의쓰임에 관한 질문인데요
110페이지 54번 문제 보면 4번 보기항이ㅡ meet with the mayor 라고 쓰였는데
누군가를 만나다라고 쓰일때 meet 타동사로 with 가 필요없는거 아닌가해서 질문드리구요
마찬가지로 110페이지 55번문제에서도 survive역시 타동사로써 전치사가 따로 필요없을텐데 뒤에 전치사 in 붙은이유가
단지 오타상의문제인지 아니면 따로 문법적 부분이있는건지 궁금하네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7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7
우선질문전에 책에 잘못된부분이있는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109페이지 49번문제 책에는 one of 다음에 소유격이나 관사없이 바로 chief things 로 이어져서 답이두개되는것 같구요
질문드릴건 동사의쓰임에 관한 질문인데요
답변드립니다.
one of the chef things가 맞습니다.
110페이지 54번 문제 보면 4번 보기항이ㅡ meet with the mayor 라고 쓰였는데 누군가를 만나다라고 쓰일때 meet 타동사로 with 가 필요없는거 아닌가해서 질문드리구요
마찬가지로 110페이지 55번문제에서도 survive역시 타동사로써 전치사가 따로 필요없을텐데 뒤에 전치사 in 붙은이유가
단지 오타상의문제인지 아니면 따로 문법적 부분이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답변드립니다.
meet with somebody (특히 논의를 위하여) ~와 만나다
The President met with senior White House aides
확인하시구요^^
survive in 환경 ~환경에서 살아 남다
가능합니다.
동사가 타동사로만 사용되거나 자동사로만 사용되는 것으로 한정 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둘 다 쓰이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을 한번씩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은 습관인 거 같아요^^
답변을 분명히 전에 올린 것 같은데
제가 착각을 했나봐요
답변 늦어 죄송하구요
남은 시간도 열공! 부탁드릴게요^^ 화이팅~!
15
8p 26번
leesb91**
2013-09-14
글제목
8p 26번
작성자
leesb91**
등록일
2013-09-14
until July 20, by that time Europe and the U.S. were consumed with their debt crises,
여기서 by the time 과 by which time 의 차이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by that time 에서 that 앞에있는 July 20을 가리키는 지시대명사로 쓰여 그 시간까지 라고 하면 안되나요
by the time 뒤에 주어 동사의 절이 나오는것 처럼 by that time 뒤에도 주어 동사 나오는게 맞지않나요?
왜 which 로 바꿔야되죠?
└
답변드리겠습니다.
교수님
2013-09-14
글제목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14
until July 20, by that time Europe and the U.S. were consumed with their debt crises,
여기서 by the time 과 by which time 의 차이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by that time 에서 that 앞에있는 July 20을 가리키는 지시대명사로 쓰여 그 시간까지 라고 하면 안되나요
by the time 뒤에 주어 동사의 절이 나오는것 처럼 by that time 뒤에도 주어 동사 나오는게 맞지않나요?
왜 which 로 바꿔야되죠?
답변 드리겠습니다.
동영상 강의에 나온대로
by that time에서that은 앞에있는 July 20 을 받고 있습니다.
by the time은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로 쓰이고
여기에서는 뒤에 주어 동사를 받아야 하는 관계 형용사가 필요합니다.
시간의 부사절로 쓰이는 by the time과는 다릅니다.
또한 by the time은
by the time S + 현재동사~, S+will have p.p
by the time S + 과거동사~, S had p.p
로 쓰이는, 완료 부사절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서는 by that time Europe and the U.S. were consumed with their debt crises, 가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로 쓰였다면, 뒤에 완료 시제가 와야 겠죠? 그렇게 되면 해석 또한 이상하게 되므로, by which로 바꿔주면
앞에 나온 July 20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관계 형용사가 됩니다.
이론서에서 관계 형용사 부분을 참고 하여 확인하시고,
동영상 강의의 설명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세요
└
답변 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1
글제목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1
우선질문전에 책에 잘못된부분이있는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109페이지 49번문제 책에는 one of 다음에 소유격이나 관사없이 바로 chief things 로 이어져서 답이두개되는것 같구요
답변 드립니다.
우선 관사 the가 빠진 부분에 대해서
동영상과 비교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이 부분은 추후 다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드릴건 동사의쓰임에 관한 질문인데요
110페이지 54번 문제 보면 4번 보기항이ㅡ meet with the mayor 라고 쓰였는데
누군가를 만나다라고 쓰일때 meet 타동사로 with 가 필요없는거 아닌가해서 질문드리구요
meet with somebody (특히 논의를 위하여) ~와 만나다 The President met with senior White House aides .
대통령은 백악관 고위 측근들과 회동했다 .
마찬가지로 110페이지 55번문제에서도 survive역시 타동사로써 전치사가 따로 필요없을텐데 뒤에 전치사 in 붙은이유가
단지 오타상의문제인지 아니면 따로 문법적 부분이있는건지 궁금하네요
suffer in 상황
어떤 상황 속에서 고통 받다. 곤경을 겪다 로 자동사 쓰임 가능합니다.
답변 되셨나요?
^^ 변함없는 열공! 하세요^^
14
7p 18번
leesb91**
2013-09-14
글제목
7p 18번
작성자
leesb91**
등록일
2013-09-14
be treated respect and consideration 이 부분에서 수동태인데 오ㅐ 뒤에서 전치사없이 명사만 온거죠?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14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14
be treated respect and consideration 이 부분에서 수동태인데 오ㅐ 뒤에서 전치사없이 명사만 온거죠?
답변드립니다.
교재에 전치사 with가 빠져 잘못인쇄됨을 알려드립니다.
with respect and consideration으로 바꿔야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3
질문
godda**
2013-09-13
글제목
질문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9-13
우선질문전에 책에 잘못된부분이있는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109페이지 49번문제 책에는 one of 다음에 소유격이나 관사없이 바로 chief things 로 이어져서 답이두개되는것 같구요
질문드릴건 동사의쓰임에 관한 질문인데요
110페이지 54번 문제 보면 4번 보기항이ㅡ meet with the mayor 라고 쓰였는데
누군가를 만나다라고 쓰일때 meet 타동사로 with 가 필요없는거 아닌가해서 질문드리구요
마찬가지로 110페이지 55번문제에서도 survive역시 타동사로써 전치사가 따로 필요없을텐데 뒤에 전치사 in 붙은이유가
단지 오타상의문제인지 아니면 따로 문법적 부분이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21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21
위의 글에 답변 남겨드렸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수업과 촬영 일정으로 인해 답변 늦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상 적극적인 자세 보기 좋습니다.
끝까지 화이팅~! 하세요^^*
12
105페이지 18번 문제
godda**
2013-09-10
글제목
105페이지 18번 문제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9-10
105페이지 18번문제에
등위상관접속사 not only but also 로 묶였다면
not only for her initiative 에서 initiative 가 명사로 쓰인거면
but also for devoting 역시 devoting이 아닌 명사형태로 devotion 으로 쓰여야하는것 아닌가요?
아니면 initiating 이 되던가
정확히이해가 안가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12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12
105페이지 18번문제에
등위상관접속사 not only but also 로 묶였다면
not only for her initiative 에서 initiative 가 명사로 쓰인거면
but also for devoting 역시 devoting이 아닌 명사형태로 devotion 으로 쓰여야하는것 아닌가요?
아니면 initiating 이 되던가
정확히이해가 안가서 질문드립니다.
고중근 학생
제가 첫 질문 하셨을 때 답변을 바로 드렸었는데..
그게 서버상의 문제인지.. 왜 안올라 갔는지 모르겠어요
여튼 불편 드려 죄송하고 답변 다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not only for (전치사구) but also for 전치사구
둘다 전치사구로 묶여 있기 때문에,
문법상 오류가 있다고 할 수 없어요. 그 부분은 오류가 없는 문장이라고 볼 수 있는거죠
굳이 고치실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말씀하신대로 initiating으로 바꾸게 된다면, initiate가 타 동사로 오히려 목적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문장을 고쳐야 해요
또한 devoting은 뒤에 much(대명사로 쓰임) of her time and money를 목적어로 받아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쓰였기 때문에 이 부분도 굳이 무리해서 바뀔 필요가 없다는 거죠
오히려 이 자리에 for 가 들어간 전치사 구 병치가 아닌
not only her initiative but also devoting ~이런식으로 단순히 명사와 동명사가 쓰였다면
그건 문법적 오류로 같은 품사로 바꿔 줘야 하는 것이 옳습니다.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을 들어 주시는 것 같아
제가 촬영 할 때 좀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적극적인 자세로 계속 열공 하셔서
꼭 합격!!!의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11
105페이지 18번 문제
godda**
2013-09-10
글제목
105페이지 18번 문제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9-10
105페이지 18번문제에
등위상관접속사 not only but also 로 묶였다면
not only for her initiative 에서 initiative 가 명사로 쓰인거면
but also for devoting 역시 devoting이 아닌 명사형태로 devotion 으로 쓰여야하는것 아닌가요?
아니면 initiating 이 되던가
정확히이해가 안가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12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12
답변 드립니다.
위에 답변 드렸으니 참고 바랍니다.^^
10
2014 Real JR 문법 실전 1200제
kungdo1**
2013-09-05
글제목
2014 Real JR 문법 실전 1200제
작성자
kungdo1**
등록일
2013-09-05
2014 Real JR 문법 실전 1200제 2는 언제 올라올 예정인가요??
이어지게 바로바로 듣고 싶어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9-05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05
안녕하세요?
지금 계속 촬영하여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열공하시고 꼭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
9
93페이지 9번 문제
godda**
2013-09-04
글제목
93페이지 9번 문제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9-04
93페이지 9번 문제 풀다가 의아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알기로는 the reason의 보어로서 because 절이 오게 되면 이유가 두번 반복되는것이므로 틀린것 아닌가요?
그러니까
The reason you can't get a job is because you ~~~
위의문장에서 because 대신에 that 이 들어가서
The reason you can't get a job is that you~~~이렇게 되야 알맞는것 아닌가요?
행여나 궁금해서 문법책찾아보니 문법책에서도 특수구문부분에 간결성의 원칙으로 저자리에는
the reason의 보어로 because 가 중복적으로 또 사용될수 없다고 나오는데요
무엇이 정확히 맞는건가요
└
답변 드립니다.
교수님
2013-09-05
글제목
답변 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9-05
제가알기로는 the reason의 보어로서 because 절이 오게 되면 이유가 두번 반복되는것이므로 틀린것 아닌가요?
그러니까
The reason you can't get a job is because you ~~~
위의문장에서 because 대신에 that 이 들어가서
The reason you can't get a job is that you~~~이렇게 되야 알맞는것 아닌가요?
행여나 궁금해서 문법책찾아보니 문법책에서도 특수구문부분에 간결성의 원칙으로 저자리에는
the reason의 보어로 because 가 중복적으로 또 사용될수 없다고 나오는데요
무엇이 정확히 맞는건가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that이 쓰이는 것이 더 옳은 표현이며,
영어학자들 사이에서도 이 표현에 대해서는 거의 that을 써야 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영어에서는 the reason is because~가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oxford 영영 사전에 정의 된 부분을 통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xford 영영 사전 발췌
The construction the reason ... is because , as in the reason I didn’t phone is because my mother has been ill , is also disliked, on the grounds that either ‘because’ or ‘the reason’ is redundant; it is better to use the word that instead ( the reason I didn’t phone is that ... ) or rephrase altogether ( I didn’t phone because ... ).Nevertheless, both the above usages are well established and, although they may be inelegant, they are generally accepted in standard English
즉, 학생이 말한대로
the reason is because 는 redundnat 된 표현이라 정확한 문법상으로 that이 맞는 표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the reason is becuase와 the reason is that은 둘다 well established 즉, 잘 쓰이고 있는데요, 둘 중에서 더 정확한 문법적인 표현은 the reason is that 이고, the reason is because는 비격식체, 즉, 덜 우아한 표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답변 되셨나요?
앞으로 강의도 열심히 들으시고 열공! 하세요
8
81페이지 58번문제
godda**
2013-08-27
글제목
81페이지 58번문제
작성자
godda**
등록일
2013-08-27
강의에서는 with a success rate of over 99percent 라고 나왔지만
책에는 4번문항에 with success rate of over 99percent.라고 되있어서
with 뒤에 관사 a가 없는걸로 타이핑 되있는데 이건 틀린건가요
with a success rate of over ~(강의)
with success rate of over ~(책)
둘중 어느게 맞는건가요
└
답변드립니다
교수님
2013-08-27
글제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교수님
등록일
2013-08-27
답변드립니다
강의내용이 맞습니다
rate은 관사와함께 쓰이는것이 맞습니다
책 오타는
조속히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