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EST01 #17에
Shalim is one of the 10,000 rickshaw workers who (1)taxi people ~. 라고 있는데 동사 taxi의 선행사를 찾는 과정에서 저는 one of the 10000 workers 중에서 one/workers사이를 갈등하던 중에 앞의 구만 해석하면 10000명의 인력거들 중에서 한 명이라고 해석이 되어서 one이 선행사 인 줄 알았거든요. 그럼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one이 아니라 workes가 선행사 라는 거죠? 그럼 다음부터 one of the 복수명사 뒤에 관계대명사가 나오면 선행사를 one이 아니라 복수 명사로 두어야 하는 거네요?
[답변]
동사 taxi의 선행사가 아니라, ho의 선행사를 찾는 거겠죠?
the one of 한정사 복수명사 who ~~~
이렇게 one 앞에 the가 있지 않는 한 관계대명사는 one of 뒤에 있는 특정명사를 수식하게 되어 있습니다.
<2> TEST01 #17
3번 while the rest of his family lives in the countryside~에서 family가 집합명사인지 군집명사인지는 해석으로 구별가능한건가요? 해석도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잘 이해를 못하겠어요^^;
[답변]
전반적인 의미 차이로 해석하셔야 합니다.
가족 개개인의 속성이나 성질을 묘사하는 경우 부사 all과 함께 쓰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런 군집 명사와 집합명사의 구분은 해석으로 하면 실수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the rest가 의미하는 것이 가족 구성원의 나머지를 의미하겠네요
<3>test01 #10
Mr.Kim will already ________ his presentation by the time you reach the convention center.
will이 조동사라서 빈칸에 원형이 나와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by the time S 현재시제 미래시제 이렇게 나온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미래시제나오는 부분이 왜 BY THE TIME 앞 쪽에 위치한 빈칸에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위치나 순서는 상관 없는 것인가요? 그럼 해석으로 풀어야 하는것인가요? ㅠㅠ
[답변]
by the time (that) S + V 이 구조는 일종의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 이므로
위치는 주절의 앞과 뒤 아무 곳이나 상관없이 자유롭게 쓰인다는 것
이는 마치 when 절과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석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 by the time이 시간을 의미할 때는 완료 를 의미하고
이 때 by the time 뒤의 동사에 따라 그 동사가 과거면 주절에는 과거 완료가
동사가 현재라면, 시간 부사절, 조건 부사절에서 현재가 미래를 대신하여 쓰인다는 원칙에 의해
주절에는 미래 완료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단! 조심하셔야 하는 것은 현재완료와는 쓰이지 않습니다.
<4>test01 #5
Amelia, _____________ woman to receive the ~, wrote best selling books about her flying experiences.
빈칸은 주어 amelia와 동격 명사가 나와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근데 왜 동격"명사"여야 하죠? 서수+n+to V라서 그런가요?
그리고 4번 선택지는 the first who was the 라고 있는데 이것이 안되는 이유가 was라는 동사가 있어서 접속사가 필요한데 없어서 그런건지.. 1번 선택지와 같은 이유로 답이 아닌 것인지 궁금해요.
[답변]
Amelia, the first who was the woman to receive~
라고 쓰는 것은 영어적으로 맞지 않는 표현입니다.
1. N, N 명사가 나란히 올때는 동격의 명사로 써야 하는데 the first 뒤에 woman이라는 단어가 굳이 생략 될 필요없죠?
2. 만약 이 문장이 Ameila, the first woman that (who) received ~였다면 오히려 답으로 선택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우리가 문법적으로 맞을 것 같다. 해석으로 맞을 것 같다
라고 유추하는 것은 오답으로 가는 가장 나쁜 습관입니다.
문법 적 정확성으로 문제를 풀려고 노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문법 이론이 상당히 약하신것 같아요
문제를 푸시는 것도 좋지만, 틀린 문제나 아리쏭한 문제는 이론서를 가지고 꼭 복습하세요
합격! 기원드립니다. |